Honest First

69시간 외친 민주당, 왜 문재인 평산책방 침묵하나

T.B 2023. 5. 8. 07:40

중국의 '진주목걸이'에 맞서 '중동~인도'를 철도와 항로로 연결하는 대규모 프로젝트 논의로 공급망 확보에 나선 미국도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에서 '워런 버핏'이 우려한 '은행권'과 '상업용 부동산'이 위기로 지적되는 중입니다.

 

우리도 위기의 부동산 시장을 '심리'에 눈높이를 맞춰 보면 금리 ↑, 대출 신청 ↓, 수요 ↓, 가격 ↓으로 인해 (1) 거래량이 줄어들고 하락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2) 전세가율(60%) (3) PIR(연 소득 대비 주택가격 비율, 전세보증금을 합치면 3,000조 원 규모의 GDP 대비 가계부채 '세계 3위') (4) 주택구입부담지수, DSR (총부채원리금 상환비율) (5) 부동산 PF와 (봄 이사철에도 불구하고 '43%'에 그친) 미분양까지 상승 시그널이 안 보인다는 게 사실입니다.

 

특히, 금리 영향을 크게 받는 계층은 대출이 필요한 청년층과 중산층 등 대출에 민감한 수요자입니다. 금리가 오르면 내 집 마련을 미루거나 포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저출산·고령화가 심각한 문제라 정부에서 저소득층이 주택을 구입하거나 개선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을 했던 게 실거주를 목적으로 한 '특례보금자리론'이었습니다.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으로 일자리가 늘어나고 취업을 한 노동자가 '금융문맹' 탈출로 시장에 참여를 해 R&D와 투자를 늘리는 선순환 구조로 '중산층 복원'은 기업의 민간 투자를 늘려 인근 토지, 주택시장, 쑥대밭이 된 상업용 부동산 수요를 늘려 '상승 요인'이 돼 투자 목적 부동산 수요를 촉진하고 벼랑 끝에 몰린 '임대사업자'도 걸려있는데요.

 

"야, 문재인 부동산 '강사?'", 네, 그렇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과 급매물 소진으로 인한 '거래량'은 '택도 없는'데 L자형 연착륙도 L에서 하락 폭이 '15~30%'로 예측되는 중입니다.

 

더 빠질 것이 '없는 지역' 보다 많이 오른 곳에서 더 빠질 테니, 남들 다 아는 (시장에 반영된) 입지 대신에 ① 출산을 감안한 학군이나 ② 살고 싶은 지역들 중 "지금은 가격이 많이 빠진 것"을 '알람 설정' 해 놓고 "23년 말까지 공부를 하는 게 '나아 보인다'"라고 한 적이 있던 것 같은데요.

 

 

이공계 엑소더스와 사교육비 부추기는 쏠림 현상은 국토균형발전과 저출산·고령화(노동 인구 ↓, 인건비 ↑, 인플레이션 ↑)에도 부정적 영향을 줄 것입니다. 그래서 '수도권 규제' 대신에 이 같은 현상을 '완화하려면' 인구 이동으로 수요를 늘리는 공공기관 지방 및 행정수도 이전이 중요할 수도 있을 것도 같고, '국토계획'과 도시가 성장하고 뻗어나갈 '주변 지역' 등에서 잘라 말해 '토지'관심을 두는 것이 리스크 대비 수익률이 기대되는 부동산 투자가 아닌지 의문입니다.

 

 

집값 바닥 알려면 '꼭 봐야 하는' 7가지로서 (6) 매크로(거시 경제)와 (7) 심리를 종합 해석하지 않고 (사업 실패 요인들 중 하나이기도 한) 수요자 입장이 아닌 공급자 입장에서 해석을 하려다 보니 알고도 '거짓말'을 쳤거나 매크로와 행동 경제를 몰랐다고 볼 수 밖에 없다는 게 사실로, 경기가 좋아 고용이 높고 실업률이 낮아 수요가 받쳐주는 '부동산 사이클'은 내수까지 영향을 줄 것입니다.

 

 

'대형마트'가 살아야 '주변상권', '전통시장' 상생으로 '고용'이 늘어나는 데, 노란봉투에 더넣어 돈봉투당이 손님 '다 떠나'게 만들어 가계 수입 감소, 상권과 연계되는 물류 및 운송 업체들도 일자리를 잃게 만든 의무휴업 규제를 철폐하던가, '평일'로 전환을 해야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421조 원을 후련하게 '뿌려 놓고' "열중쉬어, '차렸!'" 북한 김정은한테 원전 'USB' 갖다 주고 받아와 파양한 풍산개를 딸 문다혜 씨가 '달력'으로 판 '문재인' 정부는 도대체 뭘 한 건지 의문인 가운데, 문재인 청와대 행정관과 이재명 대장동 박영수 전 특검 등 '신종 폰지 주가 조작 게이트'에 정·재계 인사가 대거 연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평산염전을 만들겠다는 건지, 책방에 사람이 필요하면 본인이 '42%' 올려놓은 최저임금과 주말 수당 챙겨주고, "니들만 지켜라"고 하지 말고 본인부터 근로기준법 준수를 하던가, 명색에 전직 대통령 씩이나 했던 분이 '추잡스럽게' 본인 입으로 뱉은 말도 '안 지키냐'는 비판이 커지는 중인데요.

 

'법인등기부' 떼어보니 그걸 또 '재단법인'으로 '만들어' 놔 '부가가치세', 법인세, 화장실, 주차장, 인건비와 (풀타임 자원봉사 아니면 밥도 안 주겠다는) 식비까지 "다 됐다"면서 "욕 한번 먹고 말자"는 건지 의문입니다.

 

"뭐? '아방궁?'", 서적판매 수익이 재단에 귀속되어 공익사업에 쓰겠다고 '거짓말'을 치고, 버젓이 같은 장소에 같은 이름의 개인사업자 명의로 책을 팔아 제끼는 것도 모자라 '개인 영리' 행위에 자원봉사자 모집까지 한 것인데요.

 

주기적으로 또 자주 사진을 찍어두면 세무공무원이 찍은 날짜를 문제 삼을 수 없어 (1) 논밭 등 농지 양도와 관련된 '자경' 절세와 (2) "잊혀지고 싶다"면서 권력을 잊지 못한 정치 욕심에 '일타쌍피'를 치겠다고 꼼수를 부렸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웃기지도 않는 건, "돈 다 챙겨주겠다"는 '근로시간 유연화'를 "69시간 노동 착취냐"며 거품을 물고 떠들던 더불어민주당이 무임금, 무끼니 평산책방에 침묵하는 '이중잣대'겠지요. 이제 최저임금 협상 테이블을 박차고 나간 민노총 근무지는 근무 시간 쪼개고, 식당도 없애 버리고, 무임금으로 일하면 행복할 테니 "자원봉사자 명찰 하나 달아주면 일 한다니까 이렇게 쉬운 해법이 있는 줄은 몰랐다"는 등의 반응입니다.

 

이재명 개딸 아줌마 지능형 안티로 추정

 

이재명 개딸 아줌마로 추정되는 봉투당 극렬 교도들은 "자발적으로 원해서 자원봉사를 하는 게 뭐가 문제냐"라는 중인데요. 그런 식으로 말하면 "JMS 교주도 신도들이 자발적이니까 문제가 없다는 거냐와 뭐가 다르냐"는 비판이 있습니다.

 

 

청년들은 수도 요금 낼 돈이 없어 엄마한테 2만 원을 달라하고 극단적 선택을 한 가운데, '장경태'는 노란봉투에 더넣어 돈봉투가 한 달 밥값도 안 되고 "구멍 난 운동화 신고 '라면'만 먹고 살아 100만 원이 절박하다"던 '김남국' 의원은 '남부지검' 수사 중 '계좌 내역'을 공개한다는데요.

 

첫째, 60억원 규모의 김치 코인 거래 자금 출처와 행방 둘째, 22년 금융정보분석원(FIU)에서 이상 거래로 분류하고 검찰에 통보를 해 '계좌 영장'을 청구했을 때 왜 민주법원에서 기각한 건지 셋째, 재산신고액이 15억 원인데 60억 원 자금 출처부터 '밝혀라'는 지적이 있습니다.

 

'김재원·태영호' 중징계가 불가피한 국민의힘에서는 이번 기회에 '상납계' 등 가상화폐 보유 여부를 전수조사 하는 방안이 검토되는 중으로 알려졌습니다.

 

 

"노재팬?" 조국의 '수치' 민주당 '새정치' 이재명 씨가 "내가 하면 국익이고, 남이 하면 매국이다"는 희대의 '굴종외교'를 한 가운데 '12년 만'에 셔틀 외교를 복원, '후쿠시마' 오염수 한국 전문가 파견 합의, 강제징용 생존자 정부 해법 '수용 의사'를 처음으로 밝힌 '한일회담'에 '주식 시장'은 환호를 했고, 봉투당은 "역사를 내다 판 대통령으로 기록될 것이다", "누가 용서할 자격을 주었냐"며 '비난'을 퍼부었는데요.

 

 

'문재인' 전 대통령에 따르면, "과거사 문제는 과거사 문제대로 별도로 현명하게 처리해 가면서 한일 간 미래지향적인 협력을 해나가야 한다"며 "과거사 문제 때문에 한일 간에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할 여러 가지 협력 관계가 손상을 받아서는 안 된다"라고 했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