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풍산개

'유재석 이사 왔다' 강남 불패론은 가짜뉴스

T.B 2023. 2. 11. 15:59

 

입지를 보려면 ① "'니들은' 강남 살지 마라" 하지 말고, 내가 어디 살고 싶은지 ② 전남 해남 땅끝마을에서 장사를 하라면 화를 낼테니까, 내가 어디서 장사를 하고 싶은지부터 '정직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 모 부동산 카페에서 '가짜뉴스'가 유포됐는데요.

 

 

이게 어떻게 시작된 거냐, 부동산 규제 완화에 이어 '수도권 쏠림현상'과 "최근 10년간 서울로 전입한 초·중등 학생보다 서울을 떠난 학생이 더 많아 8학군이 경기지역으로 옮겨갈 수 있다."는 '기사'가 나자 온라인 상에서 논쟁이 붙었던 적이 있습니다.

 

량으로 보면 서울에서 빠지고 경기로 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입시 현실과 교육 환경을 보면 형편이 된다는 전제에 대치동, 반포, 목동이라는 결론에 도달하는 경우가 많다는 건 사실일 것 같습니다.

 

 

"한국은 교육열이 높아 '행동경제'라고 해서 심리 요소가 시장에 많이 작용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소비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 유명인 마케팅까지 추가되면 관심을 끌 수 있으니 그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자극하기 위한 심리적 요소들이 시장에 많이 유행되고 있다"는데요.

 

김경민 서울대 교수는 "강남권은 수요가 많아 '절대로'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강남불패'는 가짜뉴스다"라고 했습니다.

 

▲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