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러·중·북 위기와 11월 월드컵·코로나 19 방역 등 할 일 쌓였는데 거짓말 선동 중단해야

T.B 2022. 11. 1. 07:20

 

'이태원 참사'의 충격이 전국을 덮친 국가 애도기간이 선포된 당일, 멀지 않은 홍대는 흥겨운 음악 속에서 핼러윈 분장을 한 사람들로 북적였고, 30일 전라남도 '화순군'에서 열린 제1회 테마파크 소풍 '가을 대축제'에 초대된 가수 이찬원 씨는 이태원 참사에 애도하며 노래를 부를 수 없다고 양해를 구했다가 봉변·폭행을 당했습니다.

 

 

인도에서도 보행자 전용 현수교에 400여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다리 케이블이 '끊어져' '134명'이 사망했는데요. 날씨가 추운 겨울철이라 사람들이 이태원처럼 몰리지는 않겠지만 당장 11월 20일 부터 '카타르 월드컵'인데 정쟁 대신에 3밀 환경 코로나 19 방역과 이런 사태가 반복되지 않게 대비를 하는 게 우선순위일 것 같습니다.

 

 

일본은 'DJ 폴리스', 미국은 경찰 통제선 바깥에 인파가 몰리면 해산시키겠다는 경고를 발표하는 등 차없는 거리와 홍콩은 인파 반에 경찰 반으로 병목지역 군중의 수, 장애물 제거 등 군중관리에 대한 위험성 평가를 체계화할 필요성이 제기되는 중으로 이런 비극이 또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대규모 인파를 관리하는 '매뉴얼'을 갖춰야 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가뜩이나 좁은 길은 '불법 건축'으로 세운 '헤밀턴호텔' '불법 가벽' '테라스-부스'가 참사를 키웠고, 참사 40분 전 무정차 요청을 '서울교통공사'에서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보건복지부'가 운영하고 있는 비상대응 매뉴얼은 주최가 있건 없건 간에 사람이 많이 모여 있으면 위험한건 사실인데, 의료진이 미리 대비하는 기준이 없어 무용지물이었습니다.

 

"밀어, 밀어"로 사달이 났다는데도 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사람은 밀기 마련이다"는 토끼 머리띠 남성 뿐만 아니라 문을 걸어 잠그거나 살겠다고 테라스에 매달리자 입장 팔찌가 없다면서 장사에 방해가 된다며 나가라고 소리를 질렀던 상인들까지 전부 조사키로 했습니다.

 

 

러시아발 금융·식량·에너지 위기와 북한발 안보 위기에 이어 '중국발' 세계 질서 위기 중에 이태원 핼러윈 참사 수습과 카타르 월드컵 대비까지 할 일이 산적했는데도 "정쟁을 하겠다"고 '김어준'이 거짓말을 쳐가면서 보수 진영 트라우마를 긁었던 게 '제2 세월호 선동'이었는데요. 민주당 윤리심판원 출신 '작가'는 "이태원에 왜 갔냐"는 사람들은 꼰대라며 떠들지 말라면서 "가만히 있으라"고 '일갈'을 했습니다.

 

 

 

인공기 '펄럭이는' 과학의 민주당 서영석 의원은 민주당원들의 만류에도 술파티를 강했했다가 "당원들을 말릴 수 없었고, 나는 안 먹었다"면서 '거짓말'까지 쳐 놓고서 "'황제 컵라면'?"은 안 되는데 술파티는 "괜찮다"면서 "자숙하겠다"고 말로 떼울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MBC는 왜 있나?"

6.1 지방선거에서 여론조사 '조작이 드러난' 전·현직 장수군수 가족과 측근 37명이 무더기로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자유 민주주의를 위협한 중대 범죄로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인데요. '이재명과 수상한' 여론조사도 수사가 필요할 것 같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철딱서니' '없는' '하향 평준화'로 '종교'가 된 '비전문가' '이재명 퍼스트' '스토킹' '짝퉁' '컨트롤' '무당' '3대 특징'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