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연준 추가 금리인상 12월일까 1월일까

T.B 2023. 11. 20. 06:20

 

민주주의는 국민주권을 원칙으로 합니다. 국민주권이란 국민이 국가의 주권을 가지며, 국가의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뜻인데요. 그런데 정치, 경제에 대해서 '몰르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거나, 국가의 정책에 대한 합리적 판단을 '못 내리니' '이지모'가 되는 거죠.

 

 

정치, 경제는 국민의 삶에 직접적 영향을 미칩니다. 정치, 경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국민은 정책을 비판, 개선하기 어렵겠죠. 정치, 경제에 이해가 부족하니 '잘못된 정보'를 '믿거나', '편향된 시각'으로 확증편향의 오류에 취약해집니다.

 

 

이는 사회적 갈등과 우,좌로 극심한 양극화를 초래하게 되죠. 정치, 경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투표를 통해' '의사를 표현'하고 정치에 참여를 할 수 있으며 정책에 대한 비판과 개선을 요구할 수 있고 사회적 갈등을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할 수 있습니다.

 

 

민주주의에서 국민, 유권자가 정치, 경제를 알아야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의 올바른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즉 국민주권의 실현, 합리적인 의사결정, 사회적 통합 측면에서 정치, 경제를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정치는 경제'고 '경제는 민생'이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더불어민주당 신경민 전 의원에 따르면 자당 대표 이재명 씨 "3차 '체포동의안'이 통과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했는데요. '총선 전'에 위증교사 1심 선고를 앞둔 이재명 씨는 처럼회 처럼 본인 측근들을 초선으로 최대한 많이 당선을 시켜야 할 겁니다. 공천권 없는 이 씨가 '감옥'가면 못 나올 것이기 때문이죠.

 

 

친명계의 비명계 '지역구 침공'이 시작됐습니다. 예정된 수순이었던 '경선 학살'이 우려되는 3선 중진 이원욱 의원의 동탄 지역구(경기 화성을)에 "친명계를 자처하는 당내 정치 신예들이 도전장을 던졌다"는데요.

 

 

'정풍 운동'을 지향한다는 원칙과 상식 모임은 청년간담회를 열고, 젊은층의 쓴소리를 경청을 했습니다. "청년들은 '文·이재명'이 당내 민주주의를 파괴한다"고 했는데요. 부끄러운 줄과 창피함을 잊게 맞들어 '중도'와 '실용주의' MZ세대들이 혐오를 하는 '40대 일베', 원조 대깨문과 현 개딸 팬덤 정치로 민주당을 망처 논 장본인 들이죠.

 

 

'저러니까' 전향을 하는 겁니다. 안 되는 걸 된다고 '우기니까' 힘 빼기 싫은 거죠. 고층빌딩에서 '뛰어내리려'고 할 때 "위험하잖아요. 만약, 실패를 하면 크게 가는 수가 있어요.", 음주운전을 하려 할 때 "사고나서 후회해도 소용 없어요.", 투자 사기를 당하려 할 때 "사기일 가능성이 높아요. 그러니까 조심하세요."라고 해봐야 대화가 통하질 '않기 때문'입니다.

 

 

'폐쇄'적인 정당의 '리더십 부재'는 눈 감고 귀를 막게 만들어 변화하는 '시대에 도태'가 되게 만듭니다. 노조에 대한 인식이 '86 운동권'에 갇혀 있는 사이 직장인 2/3가 노조 필요성은 인식하지만, 노조에 대한 '부정적' 인식에 가입률은 1/3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네, 그냥 다 '말아 먹은' 겁니다.

 

 

86 운동권 세대 중심의 노조에서 주장하는 정년 연장 요구가 얼마나 '부질 없는' 것인지는 수치로 증명이 된 사실입니다. 정년 퇴직으로 일자리를 그만 둔 사람은 단 8.5%에 불과합니다. '개선의 여지'가 보이는 건 건강악화(근로시간 유연화, 사내 복지 증진 등) 19.2%, 가족 돌봄('경단녀' 지원 등 ) 14.8% 순으로 집계가 됐습니다.

 

▲ 내부총질로 당을 망치는 상납이가 가짜뉴스 유포, 선거방해 등의 혐의를 저질른 해당행위 '특권폐지' 운동 중입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