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전기차 판매 감소와 리튬 가격 하락

T.B 2023. 11. 17. 19:12

 

인플레이션이 '1~2년'내 정상화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야?" 네, '그렇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겁니다. 11.5 대선을 앞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치명적'인 적은 '인플레이션'과 양극화라는 진단이 제기됐는데요. 다 했던 '얘기죠'.

 

물가 상승 주범 국제유가 헤드 앤 숄더 패턴이 '마무리'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네옴시티와 아람코 지분 매각을 추진 중인 '사우디'와 '러시아'가 가만히 '있을 리가' 있겠나요.

 

'JP 모건'은 원자재 투자를 추천을 했고 '골드만삭스'는 "미국 원유에 대한 콜 옵션은 지속적인 지정학적 위험과 인플레이션 위험에 대한 매력적인 헤지 수단으로 떠올랐다"라고 했습니다.

 

 

미국 10월 전기차 판매 성장세 둔화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승용차 기준 11만 2,000대로 31% YoY 증가를 했으나, 9월 판매량 13만 2,000대에 비해 2만대 감소를 했습니다. 1~9월 평균 증가율은 57%였는데요. IRA 보조금 지급 효과로 1월부터 급등세를 탔던 미국 전기차 판매 기울기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리튬 가격 하락세도 지속이 되고 있습니다. 탄산리튬 선물가는 13만 8,000 위안/톤으로 14만 위안이 처음으로 무너졌습니다. 중국 등 글로벌 전기차 성장 감속이 원인인데요. 유럽 판매 둔화는 당분간 개선되기 어려운 상태여서, 중국과 미국의 전기차 판매량이 늘어야 리튬 가격이 반전될 건데 '택도 없죠'.

 

 

엔터 산업은 확장성이 '멈췄다'는데요. '강성 팬덤' 수익에 의존하는 경향이 심화되고 있다는 겁니다. 팬덤의 열정과 지지로 앨범 판매, 콘서트, 광고, MD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과소비를 유발하여 소비의 질적 저하를 초래시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성 팬덤 입맛에 맞춘 비슷한 콘텐츠는 다양성을 저해하고 대중의 취향을 반영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를 해 '확장성'을 제한 시키죠. 팬덤간 경쟁과 갈등을 유발하는 앨범 판매량 순위 집계 폐지, 콘서트 티켓 암표 거래 금지 등의 정책과 오랫동안 사랑 받을 수 있는 콘텐츠가 되려면 '퀄리티'가 전부라는 지적이 있습니다.

 

 

정부는 슈링크플레이션 '신고센터'를 개설을 했습니다. '주담대' 변동금리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가 3.97%로 연중 최고치를 기록을 했는데요. IMF는 한국이 '상당 기간' 통화 정책을 긴축적으로 유지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 와중에 빚투로 '투자 실패'를 속출을 시킨 옐로 저널리즘 '더구라'발 '가짜뉴스' 문제죠. 대형마트가 더불어민주당발 '의무휴업 규제'에 발목이 묶였는데요. e커머스가 독주를 하는 사이 "소비자 67%가 마트도 '새벽배송'이 됐으면 한다"라고 했습니다.

 

 

요즘 동네 사장님들 '한 숨'만 나옵니다. 김학렬 일당과 결탁을 한 '정치깡패'들 때문에 상권이 더 죽었기 때문이죠. '민주당'이 "국민 68%가 잘 한 일이라고 평가를 했다"는 '김영란법'에 자영업, 소상공인들이 오죽하면 '애들 학원'도 못 보내는 중입니다.

 

▲ 내부총질로 당을 망치는 상납이가 가짜뉴스 유포, 선거방해 등의 혐의를 저질른 해당행위 '특권폐지' 운동 중입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