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AI가 불러온 4차 산업 혁명

T.B 2023. 3. 31. 08:19

자기 과신이 과도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배우려 하지 않고 가르치려 들고 자신의 의견이 틀렸는데도 받아들이지 않는 경향이 있다는데요. 그래서 '버핏'은 합리성이 감정에 치우쳐 의사결정을 하지 않고 '생각'에 관한 '생각'을 하는 '중도'의 미덕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글을 쓸 때 이게 되는지 안 되는지 '분간'을 해야하니 '키워드'를 꼽습니다. 그 다음에는 '인지 부하'를 줄이기 위해 '순서'를 정합니다. 흔히들 팀워크 ''을 짠다고 하고, MZ 세대들을 위해 쉽게 비유를 들면 '체인콤보'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면, "오빠, '삼성', '애플'로 논문을 쓸 수 있다며? (오래 전에)LG 디스플레이 뭐임?"라고 했을 때 그건 말이지, "중국이 덤핑 칠 줄 몰랐다"며 자산배분, 포트폴리오와 가격, 계절성, 경제지표, 벨류에이션에 따른 마켓타이밍을 설명했으면 화를 더 냈을 테니 직관적인 납득의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KDI는 최근 '피크 차이나' 이론이 대두되고 있지만, 중국이 강점이 있는 전통 제조업 분야에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우리 제조업이 중국에 뒤처지지 않으려면 생산성, 인력 조정, 생산비 절감 등 '구조조정'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ChatGPT가 등장하면서 '4차 산업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챗GPT에 따르면요"라는 키워드만 붙었다 하면 검색 시장(MS Bing), 여의도 증권가부터 출판업계까지 술렁이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AI가 일자리 3억 개를 대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준(FED)도 '데이터'도 금리 인상, 인플레이션 가능성을 말하고 슈퍼리치들이 '채권'에 투자, 22년이 될 시장을 살릴 불씨가 챗GPT가 된 셈입니다. 시장은 뭐 하고 있었냐, '모건스탠리'에서 이차전지 주가가 과열됐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수출 효자 품목이 될 '전기차' 수요 대신에 '음극재, 분리막'에 열광을 했습니다.

 

 

3면이 바다로 둘러싸였는데 위로는 북한이 있고, 내부에는 민노총, 주체사상파, 간첩들과 '쌀 타령' 중인 JM'S의 쌍방울까지 있는데 천연자원은 없으니까 수입을 해야하는 반쪽짜리 반도국가에서 기업이 R&D와 투자를 하고 성장, 수출을 해야 "워라벨과 표현의 자유를 중시한다"는 MZ세대들의 '일자리'가 늘어나는 선순환의 중심이 한·미 인식 차가 있다는 '산업의 쌀'인데요.

 

그래서 '대통령실'과 '기획재정부', 국민의'힘!'에서 추진했던 반도체 'K칩스법'이 통과됐습니다.

 

 

 

'공부'를 안 하는 건 아닌지 의문인, 샀다 하면 올랐던 문재인 부동산 1타 강사들이 '가지가지'로 들 쑤셨던 부동산은 특히 '새마을금고' 부동산PF가 약한 고리로 지목됐습니다. 폐업을 하던가 분양가 내리고 서비스 경쟁을 해야 규제는 풀렸는데 폭등 없이 주거 안정이 될 텐데, 지방 미분양은 불안하지만 바닥을 다지는 중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퇴마' 시작합니다~" 국민의힘에서 '부르주아 혜택'들 중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고 찬성 160표, 반대 99표, 기권 22표로 '체포동의안'을 가결시켰습니다. 노웅래 의원과 이재명 씨를 부결시킨 더불어민주당은 '똑같은 설명'에도 '체포동의안'에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야, 왜 똑같은 설명에 결과가 달라졌냐", 이제 표결을 한 '의원님'들한테 "121명 '누구십니까?'" '물어봐야'겠습니다. 민주당을 '없어 보이게' 만든 대표 이재명 씨는 쏟아진 질문에 "그만 하죠"라며 "됐다"라고 했는데요. 민주당 이상민 의원에 따르면, 총선까지 버티겠다는 이 씨가 국민의힘 '특급 소방수'라고 했습니다.

 

 

'청렴'이 강물처럼 '철철 흘러' 넘치는 이재명 씨가 '패대기 친' "부모 묘소가 훼손됐다"면서 "일종의 흑주술로 무덤 사방 혈자리에 구멍을 파고 흉물 등을 묻는 의식으로, 무덤의 혈을 막고 후손의 절멸과 패가망신을 저주하는 '흉매'(또는 양밥)"이라는 ''에 새겨진 글자가 '生明氣'로 판독됐습니다.

 

이 씨는 "이곳은 1986년 12월 아버님을 모시고, 2020년 3월 어머님을 합장한 경북의 부모님 묘소"라며 "흉매이지만 함부로 치워서도 안된다는 어르신들 말씀에 따라 간단한 의식을 치르고 수일 내 제거하기로 했다. 저로 인해 저승의 부모님까지 능욕당하시니 죄송할 따름이다"라고 했습니다.

 

지구 온난화가 앞당겼다는 '벚꽃축제'가 시작됐습니다. 4·5 전북 전주시을 선거에서 '진보당'은 금품살포 논란과 '쥴리 소설'을 쓴 안해욱 씨는 TV토론에서 대통령께 "XXX야", 민주당은 인천서구 의원이 동료 여성 의원과 술자리에서 '욕설', 박지현 전 공동비대위원장은 '혼인빙자' 사건에 연루돼 출당 청원이 올라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기 만화 '검정고무신'의 작가 故 이우영 씨가 저작권 문제로 법정 분쟁을 벌이던 중 목숨을 끊었죠. 정부가 저작권 보호 장치 강화를 '약속'한 데 이어, 강력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연구대상' 논란의 '문화체육'관광부는 특별조사팀을 설치하고, 법 위반 여부를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불공정행위를 비롯한 법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수사 의뢰 등 강력 조치할 계획입니다.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