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따로국밥 중인 챗GPT 반도체 열쇠될까

T.B 2023. 3. 30. 08:00

"'연구대상' '구~경' 하세요~" 어쩌다 '1타 강사' 논란 중 미 연준(FED)이 의도한 건 아닌지 의문인 '소프트랜딩'(soft landing)이 현실화되면, 당연히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우려에도 최악의 22년을 보냈던 시장의 '탐욕 지수'가 커지는 중인데요.

 

 

아무리 탁월한 주식이라도 지나치게 비싼 가격에 사면 이후 10년 동안 그 회사의 실적이 좋아도 손실을 볼 수 있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강달러 시대'입니다. "야, 달러가 비싸면 '외국인 자본' 유출되고, 수입 가격이 오르니까 고물가 아니냐"만 아니라, '국제 유가'가 하락하면 러시아, 중국과 더 친해진 '이란' 뿐만 아니라 고유가 덕분에 버텨왔던 '러시아' 경제가 벼랑 끝에 몰리게 됩니다.

 

 

'따로국밥' 중인 '챗GPT'가 '열쇠를 쥔' 메모리 '치킨 게임'이 시작된 건 아닌지 의문인 반도체는 '파운드리, 패키징'이 집중해야 할 기술들 중 하나로, 중국이 '시스템 반도체 설계' 부문에서 미국에 크게 뒤지는 편은 아닌데, 오히려 우리보다 훨씬 앞서 있어 '알고 보니' 문화적 차이도 있다는 미국이냐 중국이냐를 '들여다봐야' 할 것 같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코로나 19 방역은 '풀렸지만', 경기는 회복 기미를 보이지 않고 '고금리, 고물가' 속에 (가격이 수입을 넘기니까)소비자는 안 먹고, 안 입기 시작하니 자영업, 소상공인이 직격탄을 맞는 중입니다. "어디로 옮길까", '통계청'에선 '전국 상권 분석 지도'를 2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와중에 국가가 세금으로 쌀을 의무매입 하자는 '양곡관리법'은 '농민도 반대'를 하는데요.

 

쌀농사는 기계화율이 높아 상대적으로 재배가 쉬운 만큼 판로에 대한 부담이 해소되면 타작물로 유인이 쉽지 않아 수급조절 기능이 약화될 것이고, 쌀 가격 하락뿐 아니라 밀, 콩 등의 21.8%에 불과한 '곡물자급률' 제고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식량안보 강화에 차질이 불가피하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힘든 저출산·고령화에 (비교적) 얼마 되지도 않아 비용 대비 효율성이 높아 보이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대폭 확대'됩니다. "아이가 있는 가구에 집중돼 있다"는 '저출산 대책'은 첫걸음에 이어 '허리를 휘청'하게 만드는 교육, 불평등, 일자리의 질 개선 등이 복합적으로 결합된 중장기 대책이 필요하다는데요.

 

 

한 해 출생아 수가 70만 명대에 이른 마지막 세대인 에코붐세대(1990년대 초·중반생)가 30대에 접어든 지금이 인구 반등의 마지막 기회로, "예산에 구애받지 않고 '남녀 동반 육아휴직 의무화' 등 '강력한 신호'를 주는 정책까지도 검토해야 한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결혼과 출산의 경계선에 있는 세대에 저금리 대출, 주거지원 등을 더 강화해야 한다", "인구 정책의 컨트롤타워가 없다 보니 톱다운 식으로 지시가 이뤄지지 않으면 부처 간 조율이 안 되는 구조"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10년 뒤에요? '그런거 몰라요'", 국민 10명 중 6명이 장기 재무계획이 없다는데요. "총선 예측 틀리면 여연 문 닫겠다"는 '4.10 총선'에서 '나올 수밖에' 없을 것 같은 중산층 복원하자고 돈을 찍어 "뿌리자"는 건지, '3대 소득'(근로, 자산, 금융)이 시급한 중, 국민연금은 고갈이라 '은퇴파산'이라는 끔찍한 사건에 직면할 수도 있고, 매달 생활비에 쪼들리는 상황에 빠질 수도 있겠습니다.

 

 

한국에서 '민주주의 정상회의'가 열렸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우리와 비슷한 상황인 미국과 공동 주최한 제2차 민주주의 정상회의에서 반(反)지성주의로 대표되는 '도널드 재명' 등으로 인해 잘못된 허위 정보와 선동은 국민의 의사결정을 왜곡하고 민주주의 '시스템을 와해'킨다며 가짜뉴스를 비판했습니다.

 

 

JM'S 쌍방울 이재명 씨가 대표로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 의원 '체포동의안' 설명에 나선 한동훈 장관한테 "다 덤벼도 안 되고, 괜히 건들었다가 판판이 '깨지면서도'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린듯하다"는 중 '조재명'이는 "경제가 어렵고, 한반도가 불안정하다"며 4·5 보궐선거에서 "'투표로 심판'을 해야 한다"라고 했다는데요.

 

변호사비와 대북송금은 쌍방울이 대납해 주고, 살림은 '재수사' 들어간 경기도 법카, '주체 111년'을 맞은 민노총에는 경기도 예산으로 보조금 뿌리고, 재판거래 로비 자금과 경선 선거 자금은 대장동 저수지에서 꺼내 쓰고, 경기도민에는 원주민 땅을 약탈한 임대부지 배당금 뿌려서 매표하고, 본인 치적 홍보비는 경기도 예산으로, 본인부터 직원들 '휴가비'까지 이 모든 걸 1원도 안 쓴 이 씨가 인물은 인물로, "'법의 심판'이 먼저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이재명 씨가 "선친 묘소를 훼손하고 저주를 했다"는 범인이 '개딸'일 가능성이 커지는 가운데, 권리당원 700명이 "민주당을 바로 세우겠다"며 이재명 씨의 직무 정지 가처분 소송에 이어 '본안 소송'을 걸었습니다.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