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AI 챗GPT, 메타버스, NFT, VR, AR 뭐길래

T.B 2023. 2. 23. 08:23

챗GPT가 반도체,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메타버스'(Metaverse), NFT,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단말기 교체시기 등 산업 전반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함께 일상까지 빠른 속도로 바꾸는 중입니다.

 

 

생각은 길게 말은 짧게 대신 사족(蛇足)을 달거나 길게 하면 '목적, 의도'가 있을 것이라는 게 사실일 것 같은데요. '3시간 동안' 생각하라면 안 할테니, 요약하면 'LH 토지 특강'을 예로 들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2030 세대에 익숙한 메타버스에서 "'임장'(臨場) 없이 부동산 투기를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면 4050+ 세대에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VR 헤드셋을 쓰고 가상 캐릭터가 돼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한테 뇌물을 줘서 미공개 내부정보를 알아낸 다면 '돈방석'에 앉을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화폐가 필요한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인증하는 게 'NFT'로 뉴진스·'블랙핑크' 등 엔터테인먼트, 데이터, AI, 6G, 클라우드와 양자정보통신 등 '지능정보화 현황'은 '여기'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LGU+에서 5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가족 결합 할인으로 '4만원 대'까지 낮춰 내놨는데요. 일부 할인 혜택을 오는 4월 가입자까지로 제한했고, 통신사를 자사로 옮기거나 새 스마트폰을 자사에서 구입해야 한다는 조건을 달았기 때문에, 제한 조건 없는 '보편적 형태'의 중간 요금제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챗GPT 개발자는 "아직은 별거 아닌 기술이다"라고 말합니다. 즉, 챗GPT의 한계는 인터넷 상에 존재하는 수치·데이터와 정보를 AI로 '베껴서 재조합'을 하는 것이지 아직 인간의 창의력을 대체할 수준은 아니라는 건데 문제는 이를 구분할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표절 행위는 콘텐츠 제작자들의 의지를 꺾고 지적재산권을 파괴하는, (냉찜질 등 '교대욕'이 회복에 도움 된다는 건 '미신'으로, '통증 완화'에는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매우 파렴치'한 행동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자, 모든 것은 구식 정보다"고 '미국 체육계' 전체를 싸잡아 조롱한 (자칭) "18살 때부터 러시아 특수부대원을 가르쳤다"는 PT 신동이자, 구 소련 역도 프로그램을 베껴서 그룹 PT 강의 팔이를 하겠다고 거짓말을 치고 돌아다닌 '파벨 차졸린', 국내에서는 복사임당('주언규 PD') 등이 논란입니다.

 

 

 

2013년부터 OECD 꼴찌였던 우리나라가 우울한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습니다. 16년 간 280조 원을 쏟아 부었는데도 지난해 합계출산율 0.8명보다 줄어든 '0.78명'으로 전세계를 봐도 우리보다 출산율이 낮은 곳은 '홍콩'밖에 없습니다.

 

20년 전 한해 24만 명의 신생아 수가 곤두박질 치며 초고속 인구소멸 국가가 됐고, 50개 대학병원 가운데 올해 소아과 전공의를 지원한 사람이 한 명도 없는 병원이 무려 '38곳'이나 됩니다.

 

 

"4억 원은 받아야 한다"는 의사는 '소아과를 기피'하고 '어린이집'은 폐업을 하며 아기용품 시장은 폭망하고 서울 초등학교까지 폐업에 '3040 인구'도 급감하고 있다는데요.

 

 

(1) 보건복지부가 아픈 아이를 위한 대책을 내놨는데 자꾸 '의사가 부족'하다는데 병원만 늘리면 '어쩌겠다는 건지' 현장에선 저출산과 수가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이상 소아과 의사 부족은 더 심해질 거라고 지적합니다.

 

(2) 1999년부터 집계된 소비자 물가상승률 + 실업률 = '경제고통지수'는 올 1월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겐 정말 힘든 시기라는 얘기인데, '중소기업'은 근로자 월급이 적어 사람을 구하지 못해 구인난으로 난리입니다.

 

 

국민연금까지 '고갈 위기'인 와중에 '청소년 미혼모'가 아이를 낳기로 결심하면 여전히 가족으로부터 외면당하거나 학교의 지원이 부족하니 '아이 수출'은 전 세계 3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하죠.

 

 

 

 

"지난 1년을 돌이켜 보면 다들 '정확한 전망'이 아니라 다들 '바람이었다'"는데요. 미 연준(FED) 제롬 '파월' 의장과 연방준비은행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총재의 "더 공격적인 '금리 인상'이 필요하다"는 매파적 발언이 나왔습니다.

 

은행들의 '이자장사'에 금융당국이 영국에서 등장한 소규모 특화 은행 '챌린저 뱅크' 도입 등의 방안이 검토 중이라는데요. 카카오뱅크와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 은행들도 과점 체제를 깨지 못한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자본력이 떨어지는 챌린저 뱅크가 얼마나 경쟁을 촉진시킬지는 미지수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최악의 역전세' 피해가 '현실화' 되고 있습니다. 건설 현장은 '건폭'들로 난리인데 건설사는 실제 분양률 보다 2배를 뻥튀기 해 사기를 처도 '처벌이 안 된다'는데요. 새 아파트 입주를 앞둔 예비 입주민들의 인터넷 카페에서는 입주용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가입자들의 '개인정보를 도용'해 상술에 동원을 해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러-우 침공 전쟁은 전황이 '국제 왕따', 세계 제1 '또라이'에 유리하다고 볼 수는 없는 상황인데 서방과 협상할 카드는 없고, 꼴에 쫀심은 있어 가지고 봄철 대공세로 협상 카드를 만들겠다고 "핵전쟁에 대한 불안감을 이용해 미국과의 핵 군축 조약 '뉴스타트' 중단을 선언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북한은 "ICBM(장거리)을 정상 각도로 쏠 가능성 있지만, 미사일이 대기권을 뚫고 올라갔다가 다시 재진입 기술까지 완전히 갖췄는지는 '검증이 필요'하다"는데요. 한미일 3국은 북 미사일 방어 연합훈련을 실시한데 이어 미국 '펜타곤'에서 핵 사용을 가정한 한미 확장억제 수단 운용연습이 진행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