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미 연준 "금리인상 가능성 '당분간' 높아"...FOMC 의사록

T.B 2024. 1. 4. 15:37

 

손자병법에는 '싸우지 않고 이기는 법'으로 '초한전'이라는 게 있는데요. 예를 들면 '차이나 머니'를 경제적 명목으로 미국에 투자하고 결정적 시기가 도래하면 반(反)국가 세력들을 총동원하는 동시에 가짜뉴스 유포 등 민심을 교란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전개되는 초한전의 '사례'는 조선족과 중국인 유학생, 재한 중국인들의 댓글공작에 기반한 선거 개입 의혹으로 이미 북한과 더불어 '중국'에 잠식된 상태에 경각심을 갖아야 한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어제 이란 솔레이마니 추모식에서 폭발 테러로 인해 약 100명이 사망하고 200여명이 다쳤습니다. 테러의 방식은 특정 고위 공직자를 타겟팅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불특정 다수에 대한 공격으로 보여집니다.

 

이란 측이 배후로 이스라엘 측을 지목했는데요. 하마스 전쟁 확전의 가능성이 낮다고 보기는 하지만, 이번 사건을 통해 이란도 가만히 있기엔 어려울 것이라 가능성이 높아지긴 한 것 같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원유 시장에 미칠 수 있는 요인은 미국이 암묵적으로 풀어준 이란의 원유 수출량 약 100~150만 b/d 정도로 추정되는데, 만약 확전이 된다면 이 부분이 다시 잠길 가능성이 높겠죠.

 

 

실제로 미국 생산량이 역대 최대 생산량을 매월 갱신 중이기도 하고, 작긴 하지만 전략비축유도 매입을 시작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이번 사건이 유가에는 상방 압력으로서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 '분석'이 나옵니다.

 

 

'워너비그룹'이 NFT 다단계 판매로 모집한 금액이 2,702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워너비그룹에 투자한 인원은 3만 명이 넘으며 투자 피해자 중에는 10대와 90대도 있는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피해자는 경찰에 처벌을 호소하고 있고 금감원은 대전경찰청에 수사의뢰를 했고 ETRI는 유성경찰서에 고소를 했는데 "1년 넘게 뭐 하는지 모르겠다"는 등의 '반응'입니다.

 

 

돈 잃지 말라고 '알려주면' 화를 내면서 계좌 털리고 울며불며 발끈 하지 좀 말고 '미리 준비'하는 게 수익률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혐오·팬덤·선동'은 '경험'상 언제나 '말로'가 좋지 '않았습니다'.

 

 

하루 '종일 앉아'서 맨날 똑같은 소리 하는 일부 증권가·금융언론을 보느라 스마트폰을 놓치를 못하고 HTS 화면을 뚫어져라 처다보며 세계 최초 '마사지' 대신에 집 가까운 '헬스장·체육관'에서 운동을 하고 ''을 보는 게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태영건설'의 주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이 TY홀딩스에 "태영인더스트리 매각자금을 태영건설 지원금으로 원상복귀 시키라"했습니다. 원상복귀 시점은 늦어도 5일까지로, 약속을 이행하지 않으면 워크아웃 개시가 어렵다는 입장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당원에 "조선 비파형 청동검(류삼영) , 횟집(일본 사시미) 또는 정육점 칼(김어준)로 찔렸다"는 이재명 씨 헬기 수송에 부산대병원 측은 더불어민주당이 먼저 '요청'을 했다고 했는데요. 이재명 씨 서울대병원 집도의는 "부산대병원서 '요청'을 해서 수술을 했다"라고 했습니다.

 

 

부산대병원은 수술 못해서 요청을 한 건지 '의문'인데요. 169석 거대야당 대표 '이재명' 씨와 '응급의료헬기'에 동승했던 '소방 관계자'는 3일 "(헬기에서) 인공호흡기 등 '응급 조치'를 하지 않았다"라고 했습니다. 즉, 아주 위급한 '상태'는 '아니라는' 뜻이죠.

 

내 가족이 다쳤다면 당장 생사의 기로에 놓인 위중한 상태는 아닐지라도, 아니 그 정도로 긴박하지 않으니 오히려 수백 ㎞를 헬기로 이동해서라도 (본인들이 생각하는)'최고의 병원'이라 생각하는 곳에서 수술받기 원할 것 같습니다.

 

 

서울대병원 측은 "혈관재건술은 난이도 높은 수술이라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다"며 수술 경험이 많은 혈관외과 의사가 꼭 필요한 상황이라 우리 병원에 온 거라고 했습니다.

 

부산대병원이 응급수술을 '권했는데' 더불어민주당이 '반대'를 한 권역외상센터는 보건복지부가 발표하는 '권역외상센터 평가'에서 4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는 등 외상치료로 손꼽히는 병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무리 무시를 해도 그렇지 무슨 사쿠라 병원을 만들어 논 부산대병원이 어디 동네 외과도 아니고 몇mm도 못 꿰매는 권역 센터에 4년 연속 A등급을 줬다는 건지 의문인데요. 169석 거대야당 식이라면 관련 공무원 탄핵하고 특검법을 발의해야겠습니다.

 

 

당내 비주류 모임 '원칙과 상식' 비명계 4인방은 총선이 다가오는데 "시간표를 마냥 미룰 수 없다"면서 이재명 씨 상태가 호전되면 퇴원 전에라도 '최후통첩'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