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삼성 갤럭시 S24 17일 미국서 공개

T.B 2024. 1. 3. 10:23

'골드만삭스'의 M7 롱 포지션 '전망'은 빗나갔습니다. "중소형 '가치주'에서 '기회'를 찾아야 한다"는 '분석'이 있었죠.

 

CNBC에 따르면 월가에서는 증시가 너무 앞서 많이 올랐다고 우려하는 목소리가 늘고 있습니다. 뉴욕증시는 과매수 상태를 지속하며 지난해를 마감했습니다.

 

지난 70년 이상 이번보다 더 긴 기간 동안 과매수 상태가 이어지며 한 해를 마감한 적은 '단 4번' 밖에 없었는데요.

 

 

과매수에 따른 증시 상승은 투자자들의 차익 실현으로 이어져 조정을 유발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6월 조정 권고 → 7월 금리 인상 → 8월부터 하락한 10월 말 이후 추세 추종 '트레이더'들의 전술적 매수와 Fed의 pivot설로 급등을 이끌었습니다.

 

 

즉, 극도의 과매수 영역에 진입을 해 관망세를 유지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옵니다. 투자자들이 Fed의 금리 인하 전망에만 초점을 맞추고 Fed가 채권을 매도하는 양적 긴축(QT)을 계속하고 있다는 사실은 간과하고 있다며 QT가 주식 등 위험자산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투자자들이 우려하는 주가가 하락한다고 기업 가치가 훼손되지 않습니다. '산업 전망'이 밝고 실적이 나오기 시작하는 종목으로 '평균회귀' 현상이 나타날 겁니다.

 

 

2024년 '위기'의 새해를 맞은 테슬라(Tesla)를 추월한 비야디(BYD)가 미국 및 유럽 경쟁업체에 비해 갖는 최대 장점은 전기차 가격의 40%를 차지하는 '배터리'를 자체적으로 제조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BYD는 '혁신적'인 기가팩토리보다 제조원가가 '15%' 낮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