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韓, 인재영입위원장 겸직...“좋은 분들 모셔올 것”

T.B 2024. 1. 3. 20:05

미국 경제가 2분기에 경기침체 발생해 -3% 역성장을 해 노동자들이 일자리를 잃을 것이라 금리를 5~6번 인하할 것이라는 pivot설에 과매수 구간이 발생을 해 '증시' 변동성만 커졌습니다.

 

'첫째', 0.6명대의 재앙적인 출산율의 한국이 지금의 저출산 추세가 이어질 경우 2050년쯤 나타나는 게 역성장입니다.

 

둘째, 경기침체가 발생을 할 조짐이 보였다면 근원 물가가 아니라 헤드라인 물가 상승률이 낮아야죠. 여전히 높은 물가는 12개월 전보다 더 올랐습니다.

 

셋째, Fed의 제1 목표는 물가상승률 > 경제성장률 > 실업률이죠. 즉, 물가 상승을 유발하는 임금·소비가 줄어드는 실업률은 Fed 금리 정책에서 후순위입니다.

 

 

김대기·권영수·최정우·매일경제·중국과 더불어 '이차전지'가 드러난 가운데 국민의힘 일각에서 공매도금지, 대주주 양도세 완화를 추진했죠.

 

'매일경제'는 MBC가 김대기 전 실장과 권영수 전 LG엔솔 부회장 취재를 하고 있었다는 거 몰랐을까요? '여의도'에 파다했는데? 대통령께선 왜 몰랐을까요? 선거 망할 뻔한 겁니다.

 

전세사기는 부동산 부양 정책이라 치고 이길 수 있던 강서구청장 보궐 선거는 MBC가 모를까요? 그래서 개미알 만큼 중요한 선거 지라고 한 마디도 안 했던 겁니다.

 

공매도 금지는 금융당국이 반대를 했다가 당정에 밀렸고 대주주 양도세 완화는 추경호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완강히 반대를 했었습니다. 누가 '간신배'인지 드러난 것이죠.

 

 

이차전지 주가가 하락하자 공매도 금지를 했고 Wag the dog, Backwardation이 나타나 또 하락했고 pivot설에도 또 하락하자 대주주 양도세 완화를 실시를 해 변동성만 커졌습니다. 페어 트레이딩이 안 되니까 헤지펀드가 쉽게 진입하기도 어려워졌는데요. 대단들 하십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