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우리는 아직도 이재명을 너무 모른다

T.B 2024. 1. 4. 07:43

연방준비제도(Fed·연준)에서 FOMC 회의록을 공개했습니다. 금리가 고점이거나 고점 부근이라는 견해를 공유하며 "2024년 금리 인하가 이뤄지는 게 적절하다"면서도 "경제에 불확실성이 매우 높은 상황인 만큼 추가 '금리 인상'도 정책 선택지에서 내려놓지 않겠다"는 신중한 견해를 나타냈습니다.

 

금리 인하 전환 시기에 대해선 '신중한 입장'을 피력했습니다. 전문가 컨센서스는 25bp씩 3차례 '75bp 인하'로 알려졌는데요. "경제 전망이 이례적으로 높아진 '불확실성'과 '연관'돼 있다"라고 했습니다.

 

"향후 경제 상황이 추가 금리 인상을 적절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전개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라고 강조했는데요. 시장이 '과하게 앞섰던' 경제 여건 변화에 대응해 "추가 긴축 카드를 여전히 정책 테이블에서 내려놓지 않겠다"는 입장을 재강조한 겁니다.

 

 

이코노미스트와 언론의 도덕성·윤리위반을 넘은 범법 행위가 국가의 경제·산업과 민생·선거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보여준 겁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1년간 대통령 눈과 귀를 가리는 일부 '간신배'들과 언론이 초래해 '리스크'로 확인이 된 "불합리한 '격차 해소'를 '정치'가 할 일"이라고 했습니다.

 

 

서울 아파트 '분양 전망'은 5개월 연속 하락했고 수도권 '입주 물량'은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일 '태영건설'이 자구안을 채권단에 제시했지만,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자구안 내용이 충분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윤세영' 회장은 호소문을 통해 "태영이 이대로 무너지면 협력업체에 큰 피해를 남기게 돼 줄 도산을 피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국가 경제 '위기의 불씨'가 될 수 있다"며 특히 "'언론보도'에서 PF 보증 규모가 9조 원라는 말이 나왔지만 실제 문제가 되는 '우발채무'는 2조 5,000억 원 정도로 가능성 있는 기업"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워크아웃 '개시 여부'는 여전히 '불투명'하다는 전망입니다. 지분 매각 등에 대해선 언급이 없었기 때문인데요. 산업은행은 "태영 측의 자구안으로는 채권단의 동의를 받기 어렵다"면서 "약속한 자구안을 이행하고 있지 않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씨 피습 가해자 당적에 '여야가 촉각'인 가운데 3일 MBN'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씨 피습 사건 가해자가 2015년부터 당시 새누리당 당원으로 가입을 해 5년 간 당적을 유지했다는 뉴스를 '살포'했습니다.

 

 

경찰 측에서도 국힘·민주당 '압수수색' 후 2020년에 탈당한 동명이인의 인물이 피습 사건 가해자가 맞는지 '수사 중'인 상황에서도 "국민의힘 당원이 맞다"라며 또 '일방적'으로 단정지어 기사화했는데요.

 

 

언론윤리 위반을 넘어 국가와 국민과 법 위에 '군림'하는 MBN에 대해 "사실 관계 확인 후 거짓일 시 명명백백하게 고발 조치 등 해주시길 바랍니다."라는 국민의힘 코어 지지층 당원들의 '항의'가 빗발치는 중입니다.

 

3일 사정당국 등에 따르면 이재명 피습 가해자는 지난 2022년 4월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해 1년여 동안 이재명 씨(2022.6월 계양을 당선 8월 대표 취임) 동선을 따라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선의 비파형 '청동검'(류삼영)과 '정육점 칼'(김어준)에 찔려 MBC가 목 부위 '1cm 열상'을 우려했던 이재명 씨가 한번 띄우는데 '2,000만 원'짜리 헬기를 타고 부산서 서울로 날아가 응급의학회 등 '의료계'와 부산 민심이 요동을 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재까지 결과만 나열하면 '이재명 피습' 사건의 최대 수혜자는 '재판 지연', 김건희 여사 특검법 '표결 지연'과 이낙연 신당 창당 동력 저하·지연으로 나타난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씨라는 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즉, '이재명 단식 사태'가 연상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