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김영익 허위사실 유포 뭐길래

T.B 2023. 12. 13. 18:58

 

'김영익'에 따르면 '내년 2분기' 미국 경제가 '-3%' 역성장을 한다고 합니다. '김영익' 얼마나 터무늬가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했는지 '근거'에 기반을 해 설명을 하면, 0.6명대로 주저 앉을 '재앙적'인 출산률의 한국이 지금의 저출산 추세가 이어질 경우 2050년쯤 경제성장률이 0% 아래까지 추락을 했을 때 나타나는 게 역성장인데 -3%라는 겁니다.

 

 

'테슬라'(Tesla)와 더불어 X('트위터')가 ① 실질소득이 줄어든 고물가·고금리 장기화에 따른 수요 감소 ② 중국 전기차, 배터리 기업과의 치킨 게임에 따른 소비자 관망세 지속 ③ 차량 교체 주기 증가 ⑤ FEOC IRA 보조금 감소 ⑥ 유럽연합 보조금 감소 ⑦ 미국에서 북유럽까지 노사 갈등 확대로 '내년 파산' 위기에 처했죠.

 

기업의 주식을 공매도 한다는 것은 먼저 주식을 빌려 현재 주가에 팔고 나서, 추후 주가가 하락하면 주식을 사서 빌린 곳에 갚고 차익을 챙기려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공매도는 해당 기업의 주가가 미래에 하락할 것이라는 데 투자를 하는 것인데요.

 

공매도 비율도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죠. 공매도 비율은 상장 주식 중 얼마나 많은 주식이 공매도되었는지 말해주면 순위를 또 다른 맥락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팩트셋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2023년 가을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공매도된 주식 15개를 공매도 금액으로 순위를 매겼더니 1위가 테슬라였습니다. 테슬라는 지금까지 2023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주식이 공매도된 종목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5개 기업 중 상위 50대 기업에 해당하는 기업은 7곳으로 테슬라는 종종 변동성이 크기기 때문에 공매도가 많은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미국 최대 옵션 거래소인 Cboe 글로벌 마켓에 따르면, 테슬라의 옵션이 이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