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질주했던 대만 경제 vs 퇴행했던 한국 경제

T.B 2023. 3. 4. 12:39

 

'16년 전'에 나온 '우려' 중인 우리 국민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주목하는 건 미국이 (1) 대리 전을 치르는 러시아 (2) 저출산에 2030년 '경제 붕괴'인데 '원칙'에 버튼이 눌린 중국과의 갈등이 '언제까지', 어디까지 격화될 것인지 일 것 같습니다.

 

실리콘밸리 매출 감소에 이어 골드만삭스 인력 감원 '피바람'이 현실화되는 등 지속 유지가 '불가능한' 긴축 정책으로 짜낸 고용호조를 누리면서 올린 고환율과 고물가 시대는 언제 끝날 것인지가 제1 관심사이기 때문일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정치 현안보다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인은 따로 밥이라도 사주고 싶은 심정"으로 '경제와 민생'에 비중을 두고 대통령께서는 '야근'까지 할 정도로 고심이 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년 내내 '삼성·이재용' 때리더니 대만에 반도체 1위를 뺏기고, 국민 1인당 소득도 19년 만에 추월됐는데요. 이젠 미국에 '기술까지 뺏기게' 생겼는데도 아직까지 산업의 'MMA fighter' 반도체가 '살인 기술'이라면서 'K-칩스법'이 계류 중인 방탄 국회가 헌정사 최초 3.1절 임시국회까지 열고 '놀러 나간' 사이 정부·여당에서 반도체·R&D에 30조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비극의 고환율'에 대학생들은 '하숙집'으로 몰리는가 하면, 전세 사기를 당한 뒤 숨진 피해자가 '경매 일정'이 잡히지 않아 정부 지원을 받지 못했다는데요.

 

'화물연대' 파업으로 손실을 본 '시공사' 측은 "건설 자재 가격과 인건비가 상승했다"라고 '꼼수'를 부려 "조합이 추가 분담금을 내라"면서 유치권 행사에 나서 애들 데리고 모텔에 갈 판이라는 지적이 있습니다.

 

'타워 크레인' 기사들은 건설현장에서 "불법으로 월례비 받지 마라"니까 "월례비는 초과노동과 위험수당이었다"면서 일을 하지 않겠다고 했고, '인터넷 매체'는 시공사 측에 "불리한 기사를 쓰겠다"면서 협박을 해 금품을 갈취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료값이 '곡물가' 상승 때문에 예년 대비 한 80% 정도 인상된 농가들은 지금 돼지 1마리당 10만 원씩 적자를 보면서 출하하고 있다는데요. 이 때문에 한돈 농가들은 정부가 한우에 적용했던 보조금을 한돈에도 지원하는 등 가격 안정 대책을 요구할 예정으로 전해졌습니다.

 

 

 

외국 은행 유치, 인뱅·핀테크 등 미국식 '다원주의' 금융 혁신 중 iOS 16 베타 2에서 '애플 페이'관련 코드가 발견됐습니다. 4대 은행은 "금리인하권 요구하라"더니 '월 4,000원'을 깎아 줬다는데요. '예대마진'은 폭리라고 했을 때 폭리에 대한 개념 정의도 안 돼 있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x친 척'을 하는 '끔찍한' '온라인 스토킹'과 학교 폭력이 논란인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강도 높은 학폭 대책을 주문했습니다. 대통령께서는 미국의 학폭 '무관용 원칙'인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직접 언급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가해자에 "기록을 남긴다"는 '개정안' 실효성이 '의문'이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부랄(쌍방울) 수호'중인 '파워존(방탄당)'은 '거짓말'을 친 리재명 씨 때문에 걱정이 태산으로 전해졌습니다. 친명계 '처럼회' 김승원 의원은 "이번 재판으로 벌금 100만 원 이상 당선 무효형을 확정받으면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보전받은 지난 대선 비용 '434억 원'을 반납해야 해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