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이재명이 다 잡는다

T.B 2022. 6. 5. 17:45

민주당 대표를 두고 '이재명계 vs 이낙연·정세균계' 섬멸전이 시작됐습니다. 8월 전당대회에 앞서 극좌들이 "'전대 룰'을 고치자"고 했는데요.

 

 

무슨 얘기냐, 민주당은 "극성 대O문 영향력이 중도에 부정적이다"고 대의원제('으뜸당원')를 도입한 적이 있습니다.

 

대의원 당 40~50명의 오프라인 조직력을 가동할 수 있고, 1표가 권리당원 60표 반영비율이라 세력·조직력이 없던 계파에 유리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문재인 공천'을 받은 친문 의원, 당협위원장들의 입김으로 '오더 투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전국대의원 45%(약 1.6만), 권리당원 40%, 일반국민 여론조사 10%, 일반당원 여론조사 5%가 합산되는 본 투표에서 "대의원 비중을 낮추고 권리당원, 일반국민 여론조사 비중을 '높이자'"는 것입니다.

 

(1) '룰을 지배'할 차기 비대위원장이 누가 되냐 (2) 룰을 어떻게 셋팅할 것이냐 (3) 3월 9일 대선 이후 이 씨 지지층(개딸, 양아들과 조선족 의혹) 약 20만명이 대거 유입된 일반당원에서 6개월 이상 당비를 납부해야 자격이 주어지는 권리당원 규정에 따라 8월 중하순 전당대회 유불리가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민주주의'도 없고, 40년을 해먹긴 했지만 '정직하게' 군사독재에 맞서 싸웠던 민주당은 한국 정치사에 소중한 자산이라는 게 사실입니다. 멈출 리도 없고 멈출 수도 없는 "졌잘비" '연구대상' '이재명 지키기'에 중도층은 고사하고 호남까지 돌아선 '이재명의 민주당'이 무슨 의미가 있을 것인지 의문입니다.

 

 

▲ "'장하다' '훌리건' '최고존엄' '최애재명' '민주 없는' '1번당'"

▲ "'간다' '상남자' '육전무' '방망준석' '공상허언증' '자화자찬' '잊지 말자' '패션좌파' '준포민찍'"

 '20대 대통령'과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