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결산의 시간, 이재명

T.B 2022. 6. 3. 16:54

민주당 내전은 (1) '치고 받는'걸로 끝나는 게 아니라 (2) '사람이 죽어'나가는데, 이재명 씨 보면 "안타깝다"는 심정도 있습니다. 이 씨 패착은 'HonestFirst'라는 강력한 프레임을 간과했던 것 같은데요.

 

'사사오입'은 그렇다 치고, 그놈의 '대장동'은 누가 봐도 '훠언한데' 우격다짐으로 살살 말 바꿔가면서 거짓말을 치기 보다는 "의혹이 있다는 것 자체에 사과드린다",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라 하겠다"고 자른 다음에 하던데로 입 싹 닫았으면 0.73%p로 '이 수모'를 겪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딜도 팔던 팔이피플 '털보방송' 김어준 씨, "웨이터였다"던 (자칭)'정치신동', '폰허브'와 X비디오 닷컴을 즐겨보는 '열린공갈' 등 망해놓고 "아니라며" '그 짓'에 열심인데, 띨한 참모들과 "'퇴출명단'을 공유 중인 꼴페미 + 여혐종자다"는 환장 조합의 '지지층들'이 이 씨를 바보로 만드는 것은 아닌지 의문입니다.

 

 

'분탕질'을 쳐도 꾹 참았던 선거 기간이 좋았던 이재명 씨 '결산의 시간'이 왔습니다.

 

김포공항 폐항에 직격을 맞은 '김한규' 의원은 "선거가 끝났으니까 말하는데, 제주선거에 영향이 있었다"고 했는데요. 이 씨에게 줄을섰던 '고민정' 의원은 "이제 두려워하지 않겠다", '김종민' 의원은 "당대표에 출마? 그건 재앙이다", '전해철' 의원은 "2선으로 물러나라"했습니다.

 

 

'김동연 경기지사, 김의겸 전 총리'와 함께 민주당 차기 대권주자로 꼽히는 '홍영표' 의원은 인천, 경기, '서울까지' 세트로 말아 먹은 '공천거래' 의혹에 대해 "'밀실공천'이다"며 "당권 도전하지 마라"했는데, 친명계 좌장 '정성호' 의원은 "아니다, 당을 개혁하고 이끌어갈 인물이 이 의원 말고 누가 있느냐"고 했습니다.

 

 

 "장하다" "1번당", "이준석 '구속' 될까"

 '20대 대통령'과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