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국민짜증 방탄당 파워존 쌍방울 퍼스트

T.B 2023. 3. 15. 12:06

 

('복원'글 입니다)'중도'라고 해도 안 믿을 테지만 '보수'와 진보를 떠나 ('리오프닝' 중국편 든다는 게 아니라)미·중·러 3강에 동맹국들은 너무 힘듭니다. 이전에는 금리가 1% 전후였는데, 은행 가보면 적게는 5%에서 많게는 7~8%라는 "이자에 다 죽게 생겼다"는 게 사실입니다.

 

은행은 금리가 오르면 오르는 데로(대출금리 ↑), 내리면 또 내리는 데로(예금금리 ↓) 1도 걱정이 없으니까, IMF때 장롱에서 패물 꺼내(금 모으기)로 살렸는데 "정말 이런 식이냐"라고 비난이 쏟아져도 못 들은 척을 하자 정부에서 '증권·보험·핀테크'에 은행업무 일부를 허용하기로 했다는데요.

 

은행은 금리가 오르면 오르는 데로(대출금리 ↑), 내리면 또 내리는 데로(예금금리 ↓) 1도 걱정이 없으니까, IMF때 장롱에서 패물 꺼내(금 모으기)로 살렸는데 "정말 이런 식이냐"라고 비난이 쏟아져도 못 들은 척을 하자 정부에서 '증권·보험·핀테크'에 은행업무 일부를 허용하기로 했다는데요.

 

이게 무슨 얘기냐, 예를 들면 (1) 삼성에서 물건을 거래했을 때 ① 법인 지급결제 ② 직원들 월급을 삼성증권에 주는 것입니다. (2) 호남권 전북은행처럼 ① 지방은행이 서울에 지점을 내고 싶어도 못 내는 경우가 있는데 ② '핀테크'까지 규제를 풀어 '공정 경쟁'하라는 것으로, 누가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라 점점 괴리가 커지는 "국민들이 납득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공정위'에서는 은행권과 "'단통법'을 폐지해야 한다"는 이통3사의 불공정거래 행위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조사에 착수했고, 공정거래법 위반 행위가 발견되면 검찰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습니다.

 

 

삼성전자와 애플이 이끌고 있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 중국 '샤오미'가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애플은 5년 전 아이폰 X과 공개했던 '증강현실'(AR)에 실패한 후 가상현실(VR)과 혼합현실(MR) 헤드셋을 출시한다는데요.

 

애플 마케팅은 15년 동안 아이폰 1,2,3...15라 나와 봐야 알고, '삼성전자'도 퀄컴·구글과 협력해 차세대 XR('혼합현실') 폼팩터를 개발, '메타버스'에 재도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남시에는 없고 '파워존'에는 있다"는 "'그 물건' 사지 마세요", '실용주의'에 기반한 '위스키 열풍'이라는 'MZ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니 공통적으로 꼰대를 "본인의 가치관을 강요하거나 업무 외적인 일에 참견하고, 자신이 모두 옳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했다는데요.

 

코로나 19가 금년 중 '일반의료체계'로 전환할 예정인 가운데, "'서민 술' 소주가 6,000원이냐 vs '임대료'를 포함시킨 것이다"며 '소주값 논쟁'이 붙었습니다. 전남 해남 '땅끝마을'에서 장사를 하라면 화를 낼 테니까, MZ세대들처럼 가격이 수입을 넘기면 안 마실 거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지원금으로 소고기 소비가 늘자 은행 대출받아 사육량을 늘려놨더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사료(곡물) 값, 에너지 값'은 오르고 경기침체로 소비가 위축되자 한우값이 폭락을 했는데 직원 인사와 예산 집행, 사업까지 전권을 휘두르겠다고 '비자금'을 조성하는 등 농협·수협·산림조합장들이 '조합원 권익'이 아닌 선거 이길 궁리만 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