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불붙은 AI 혁명 전쟁 하이브리드 시대 도래할까

T.B 2023. 2. 8. 07:04

 

 

미국과 사우디 관계 흐름이 이전과 달라지는 등 친미 아랍 국가들이 흔들리는 중입니다. 중국과 친한 이란은 러시아 본토에 드론 공장을 건설하는 등 미국의 경제적 제재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한국과의 경제 협력을 필요로 하는 'UAE, 사우디, 카타르' 3개국을 포함한 '중동의 허브' 자리를 두고 올해 혼동 그 자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기름 값이 어떻게 되냐"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이 빨리 종결될수록 더 안정적일 것이지만, LNG와 석유 처럼 화석 연료 확보 다툼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더불어병풍당은 뭘 어쩌자는 건지, 난방비 포퓰리즘에 '한겨례'도 "제 정신이냐"라고 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지원금, 거리두기 등 집에서 소고기 사 먹는 가구가 늘자 앞다퉈 사육을 늘렸다가 경기가 꺾이고 소비가 얼어붙어 급락세로 돌아선 한우 농가는 러시아 전쟁으로 수입 건초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데, 국내 볏짚 가격과 비닐 등 생산업체의 비용까지 늘어나 키울수록 손해라 근심이 크다고 합니다.

 

 

길어진 전쟁 여파로 곡 소리가 나는 가운데, 미 연준(FED) 의장은 "(소비 위축 등)디스인플레이션이 상품 가격에서 나타났지만, 주택·서비스 물가도 하락해야 한다"며 대차대조표 축소 계획과 관련 "두어 해"가 더 걸릴 것이라고 했습니다. 고용호조·AI 기대감에 '나스닥'은 급등했고, '달러 강세'에 환율이 우려되는 중입니다.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정부지원 서민대출(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미소금융)을 찾아보거나 그런 게 있나 생각조차 해볼 겨를 없이 생업에 시달려 모르는 분들이 당연히 많을테니 '여기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기 신도시 '재건축 특별법'이 공개됐습니다. 안전 진단을 면제해주거나 용적률을 최대 500%까지 올리는 내용이 담겨 파격적이라는 평가입니다. 고금리 빼고도 공급과잉이란 얘기가 곧 나올 시점인데, 목동이나 상계동 등에도 적용이 돼, 부동산 경기가 살아날 땐 전국에서 재건축 붐을 타고 공급과잉이 더 심해질 수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산업의 쌀 반도체를 '살인 기술'이라 부르며 비밀 경찰들이 짜장면을 파는 중인 중국집 '동방명주', 중국 문화와 공산주의 사상을 전파 중인 '공자학원'과 '산업 스파이'들까지 방치해 놓고 그냥 쌀을 의무매입하자는 구닥다리당이 관심 없는 AI 혁명이 이미 시작됐습니다.

 

 

 

2014년부터 6조 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다"라고 혹평을 받던 쿠팡이 지난해 3분기 첫 흑자를 기록하자 SSG닷컴, 네이버와 마켓컬리 등도 '치킨게임'에 뛰어들었습니다. 챗GPT발 A·I 혁명에 구글·페이스북(Meta) 같은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네이버·카카오 등의 국내 기업들도 'A·I 전쟁'에 참전했습니다.

 

 

'구글'이 바드(Bard) 공개를 예고하자, 'MS'에서 즉각 검색엔진 빙(Bing)에 AI 장착으로 맞불을 놨고,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도 어니봇(Ernie Bot)을 다음 달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위한 ''(Zoom)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는 중, 할 줄 아는 거라곤 각기목에 대못 박고 화염병 던지던 데모 밖에 없는 구닥다리당 방탄 국회가 발목을 잡는 것 같습니다.

 

북한이 오늘 8일 인민군 창건일(건군절) 75주년을 맞아 개최할 것으로 보이는 열병식에 로버트 에이브럼스 전 주한미군 사령관은 "북한이 이번 열병식에서 핵탑재가 가능하다는 새 순항미사일과 600㎜ 초대형 방사포를 선보일 가능성이 있다"라고 했습니다.

 

브루스 베넷 미국 랜드연구소 선임연구원은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북한인들이 (스텔스 무인기) 기술을 구한다는 말을 들었다"며 "이 무인기는 핵무기 운반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김정은이 갖고 싶어한다"라고 했다는데요.

 

 

로버트 수퍼 전 미 국방부 핵·미사일 방어정책 담당 부차관보는 전술핵무기를 운반할 수 있는 단거리 체계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미 허드슨 연구소의 페트릭 크로닌 아시안안보 석좌는 고체연료 ICBM과 새로운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이 등장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더불어병풍당 '이정근 게이트'의 노웅래 의원, '노영민' 전 청와대 청와대 비서실장, '상납이계' 등 "친 성상납계는 되고 '반 성상납계'는 안되냐"는 불만이 나온 선거철만 되면 '정치인' 자금조달 통로가 된 출판 기념회를 방치하고 있다"며 이렇게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는데도 국회가 '9년째 뭉개고' 있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부끄러운 걸' 모르는 놈들이 '더 부끄러운' 거지", 세계에서 유례가 없는 '마사지', 세계에서 유례가 없는 '제1 야당 당수' 등 세계 최초의 시대를 맞아 더불어병풍당이 헌정사 초유의 "이상민 행안부 장관 탄핵 소추안을 '반드시 통과'시키겠다"라고 해 '사람 잘못 들여' 10년 주기 못 채우고, 6.1 지선 작살을 내고, 총선까지 기어이 다 털어 먹는 건 아닌지 의문입니다.

 

▲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