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개혁

문재인 민주당이 떠넘긴 난방비가 날아와 꽂힌다

T.B 2023. 1. 31. 07:31

 

'이번 주'는 한낮에 영상 기온을 보이며 지난주와 같은 '한파는 없다'는데요. 다만, 아침저녁으로 기온 떨어지며 예년 수준의 추위로 낮에는 영상권, 아침엔 영하권으로 일교차가 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열외 없이' 난방비 폭탄을 맞게 되자 윤석열 대통령은 국무회의 일정을 하루 앞당기며 저소득층 난방비 지원을 위한 예비비를 재가했습니다. 그런데 에너지 지원 사각지대를 없앤다는 한전은 그냥 '손 놓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북한은 미국이 북러 무기거래설을 폭로하고 우크라이나에 전차 지원 계획을 밝힌 데 대해 고위급 차원의 잇단 비난 담화를 발표했습니다. 러시아와의 무기거래가 기정사실화 되는 데 대한 맞대응과 함께 미국과의 대결 국면에서 '러시아'를 확실한 우군으로 만들려는 의도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러시아의 한 10대 여학생은 우크라이나 침공을 비판하는 글을 SNS에 올렸다가 재판에 넘겨졌다는데요. 어머니 집에 연금된 상태인데 발목엔 24시간 움직임을 추적하는 '전자발찌'를 차고 있고, 유죄가 확정되면 '최대 10년' 형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스키니'가 유행이 될 것이라는 전망 가운데, 3040발 남성들의 추억을 자극한 영화 '슬램덩크' 역주행 기세가 대단합니다. 지난주 문을 연 기념품 매장은 이른바 오픈런 열풍으로, 600번이 넘는 대기표가 등장했고 매대는 이미 오전에 텅텅 비었습니다.

 

최근 구글이 전 직원의 6%에 해당하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정리해고를 단행했는데요. 이번에 해고된 1만 2,000명의 직원 중 한 명이 해고 과정을 '영상으로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청년 전세대출금 83억 원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임대인과 임차인, 공인중개사까지 다 한통속으로 짜고, 간단한 서류 심사만으로도 돈을 빌릴 수 있는 '청년 전세대출' 제도를 악용했습니다.

 

2017년 문재인 정부가 내놓은 임대사업자 정책의 허점을 악용한 '무자본 갭투자' 전세 사기꾼들을 국토부가 조만간 내놓기로 했던 안심전세 앱 등에 '명단을 공개'하려 해도 법적 근거를 아직 갖추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고금리 시대 주택 구입 관련 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특례보금자리론이 30일 출시됐습니다. 시중은행보다 시중은행보다 낮은 연 3~4%대 낮은 '고정금리'를 제공, 출시 첫날부터 신청자가 몰려들었고, 주택 임대·매매사업자에 대한 대출도 'LTV' 30%까지 '허용'됩니다.

 

다만, 스타크래프트로 치면 본진(수도권) 후 → 멀티(지방)라 '수도권 쏠림' 현상이 있을 수도 있고, 일각에서 자극적인 제목으로 '통계를 비틀은' 것 같은데, 량으로 보면 서울에서 빠지고 경기로 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입시 현실을 보면 대치동, 반포, 목동이라는 결론에 도달하는 경우가 많다는 게 사실일 것도 같습니다.

 

 

중국은 방역 보복 조치로 한국과 일본에 대해 비자 발급을 중단해왔는데, 이번에 '한국만 빼고' 일본은 풀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이 중국인 관광 특수를 놓쳤다고 자극했습니다.

 

중국 매체들은 중국인이 많이 찾던 서울의 한 대형쇼핑몰이 경영난에 폐점한다는 한국 언론 보도를 부각했고 일부 네티즌들은 불매 운동을 제안하며 '반한 감정'까지 부추기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NATO) 사무총장과 면담했습니다.  대통령은 "북한이 핵과 미사일 능력을 고도화하면서 도발 수위를 높이는 가운데, 북의 도발 의지를 꺾기 위해 나토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고,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오는 7월 리투아니아에서 열리는 나토 정상회의에 윤석열 대통령을 초청했습니다.

 

 

대북지원단체 '우리민족'이 북한의 미사일 도발이 빈발하던 시기 북(北) 선전가를 연주하는 '김일성 콘서트'를 열고,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시기엔 평양여행학교 사업을 벌였다는데요. 북한의 공작금과 지령을 받아 '지하조직망'을 만든 민중전위 핵심 관계자 4명은 모두 북한 대남 공작원 김명성과 제3국에서 만난 혐의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금 개혁 안 하면 '어쩔껀데?'" '3대 개혁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모든 정책의 최우선 순위를 과학기술 정책에 둘 것을 주문하면서 특히 인공지능 챗봇 '챗GPT'에 큰 관심을 보여 참모들에 '챗GPT'를 익혀라고 했다는데요.

 

가끔 '띨한 소리'를 하기도 하는데, 챗GPT가 미국의 로스쿨과 경영대학원 시험을 통과를 해 '활용 논란'이 확산되는 중입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2025년부터 하나의 교육기관으로 통합됩니다. 그동안 나뉘어있던 관리주체도 교육부 한 군데로 합치고, 정부 예산도 많이 투입하겠다는 계획인데, '유치원 교사'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내 마스크'까지 벗었습니다. 이제 코로나 이전 일상으로 거의 다 돌아왔죠. 그런데 돌아오지 않으려는 곳이 있습니다. 은행 노조들인데요. 코로나로 줄였던 영업시간을 원상복구 시키려 하자 회사를 '고소하겠다'고 합니다.

 

 

점포는 줄고 점심시간까지 쉬겠다는 은행 한 번 가려면 연차를 써야 한다는 말이 나오는 게 현실인 시민들은 오히려 야간과 주말 영업 점포를 늘려달라고 합니다.

 

 

3년 만에 고강도 방역이 사라진 중국은 '보복 소비'가 터졌다는데요. 한국은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이 끝나면서 특히 '색조 화장품' 매출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