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브랜드 가치, 자유와 책임 문화

T.B 2023. 3. 26. 17:30

코로나 19 때 크게 성장한 수혜 업종이 '배송, 배달'이었습니다. 배달 수수료가 논란이길래 왜 쓰나 싶어서 써 봤는데 "야, 실시간 GPS 위치 추적을 제공해?" 깜짝 놀랐습니다. 배송은 '속도'만 빠른 게 아니고 컴플레인을 걸면 상담사가 끝까지 문제의 해결을 확인합니다.

 

 

'국제 정세'를 알아야 '환율' 방향성을 알 텐데 '고물가'에 관심이 없으니까 안면에 철판을 깔고 '조재명' 행세를 할 테니, 우리 기업들이 어떤지 '코스피·코스닥' 지수는 알고 삽시다. '미국' 갈 때는 가더라도 '브랜드' 가치, '자유와 책임' 문화가 실종된 우리 정치권도 '서비스로 경쟁'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기본'은 된 곳에서 '나라 곳간'과 경제도 배우고, '산수'는 배워야 할 이재명 씨와 MZ 세대들을 위해 SNS 등 '인터넷 공해'를 가려낼 수도 있는 방법을 제안하면 비교를 해야 하니 우,좌를 떠나 (1) RSS (2) 유튜브 구독부터 정리를 하는 게 방법들 중 하나가 될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별도의 기기 설치 없이 'NFC 스티커'만 부착하면 되는 '기술'이 있는데도 답보 중인 국내 오프라인 간편 결제 시장에 '애플페이'라는 강력한 게임체인저가 등장을 했습니다. 고객 충성도가 '살벌한' 애플 유저들은 '페이어블'이라는 앱을 만들어 애플 페이 매장 정보를 공유 중입니다.

 

 

아직은 '현대카드'만 가능해 제한적이고, 저러니까 간편 결제 시장에 호재로 작용할 테니 삼성, 네이버가 '합종연횡'을 해 공동 대응에 나섰습니다.

 

 

ICBM을 '3D 프린팅'으로 찍어내게 생긴 미국과 중국 사이에 낀 반도체 위기 중 챗GPT 충격에서 헤어 나오기도 전에 몇 배는 더 강력한 'GPT4'가 강타를 한 생성형AI가 게임 업계에서 생산성을 10배 이상 끌어올릴 '게임체인저'로 주목을 받는 중입니다.

 

"야, 그게 뭐"가 아니라, AI '3대 요소'가 ① 빅데이터, ② 알고리즘, 그리고 그 연산을 해야 하는데, 미국보다 10년은 뒤처졌으니 당연히 중국(클라우드 서버, 양자 1위)보다 뒤처진 '양자컴퓨팅'에 쓰일 ③ 반도체입니다

 

 

'빅데이터'는 빅테크가 갖고 있고, '구글'이 보유한 량에 비하면 택도 없는데, 데이터 쌓이는 속도가 달라 따라잡기도 어렵습니다. 기술이 없는 게 아니라 비용 부담이 큰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는 기업은 많지 않은데,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초전력') 반도체로, GPT든 무엇이든 반드시 메모리(D램)까지 사용됩니다.

 

중국 화웨이가 미국의 대중 반도체기술 통제 전략의 핵심 중 하나인 설계 소프트웨어(EDA)를 독자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산당 국가라 저축했다가 뺏기는 수가 있어 웬만하면 저축을 안 하는데도 고용·주택심리 악화로 초과저축만 '1,400조 원'인데 뭐 되겠냐"면 '돌파구'를 찾기 시작했다는 평입니다.

 

JM'S 쌍방울 정자동 호텔, '백현동' 반지하 아파트, '고급짐'까지 두루 갖춘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씨 '당원존'에 가보니 커피머신이 설치된 '방탄카페'는 50명 가량을 동시에 수용, '이잼 배찌 1 set 10,000원 -잼잼 자봉단'을 판매하며 '포토존'까지 마련을 해 '개딸 아줌마 부대'를 키우는 중입니다.

 

검찰이 처리하는 사건의 '99.9%'는 마약·아동학대·성범죄 등 민생과 직접 연결된 사건이라 검수완박 '헌법소원'도 남았고, 방탄당이 하반기 주 60시간 재판이 확정된 이재명 씨로 4.10 총선을 치를 만큼 '바보'는 아닐 테니, 즐길 수 있을 때 즐기되, '팬덤 비교'는 하고 사는 게 더불어민주당 '브랜드 가치'에 도움이 되지 않을지 의문입니다.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