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브랜드 가치와 장수의 조건

T.B 2023. 3. 15. 15:47

('복원'글 입니다)전 세계가 '클릭 몇번' 만에 파산한 SVB '여진'과 중소형 은행들의 뱅크런 우려 속에 앞서 실버게이트 캐피탈 '파산'과 연준(FED)의 기준금리 인상 우려에 급락, 7% 넘게 급등한 가상화폐 저가 매수세가 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래서 '금리는?'" 이달 들어 꾸준히 높아졌던 빅스텝(50bp) 가능성은 0%로 전해졌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직접 진화에 나선 이번 조치는 2008년과 달리 구제 금융이 포함되지 않았고, 규제에 따라 건전성을 맞추지 못한 은행 책임자들은 법망을 피할 수 없을 것이며 이 같은 일이 다시는 나타나지 않도록 규제를 면밀하게 신경 쓰겠다고 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 달 미국 국빈 방문을 앞둔 가운데, 미 싱크탱크 헤리티지재단에서 주요 7개국(G7)에 한국을 포함시켜 'G8로 확대'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부채 비율이 50%에 육박하는데 경기 둔화 속 'IMF 부총재'는 "한국 경제가 반도체 침체로 인한 무역적자 확대, 고금리 영향으로 인한 내수 약화 등 복합적 역풍을 맞고 있다."며 "심각한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 구조 변화를 앞두고 있어 재정 측면에서의 중장기적 대응도 고민해야 한다"라고 했습니다.

 

대출금리가 기준금리보다 훨씬 높은 경우가 있는데, 은행이 자체적으로 붙이는 '가산금리'의 영향이 가장 큰 원인이지만, 구성 요소를 세부적으로 공개해야 한다는 내용의 법안도 발의돼 있는데도, '영업비밀'이라며 공개를 하지 않는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글로벌 경기 둔화와 고물가·고금리 기조 속에서도 삼성·SK·LG·'킹대차' 등 주요 대기업들이 올해 상반기 신입·경력 채용에 나섰습니다. 다만 글로벌 불확실성 등으로 기업들이 경영방침을 보수적으로 잡아 채용시장이 악화할 가능성이 있어 국회가 놀지 말고 '일을 해야'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방탄당 파워존 쌍방울 퍼스트 개딸 아줌마들이 사회적 논란인 가운데 '더 글로리'가 뚜껑 열자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OTT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전 세계 TV부문 3위에 올랐고 한국, 일본, 홍콩과 인도네시아 등 2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비명계 윤영찬 의원 여직원 납치 '성폭행' 협박, 양향자 의원의 결혼을 앞둔 '딸 해코지' 협박 등으로 유명한 '이재명 지지자'들은 정의당 이정미 대표에 ''(폭언, 야유 등)을 한데 이어, 정의당의 지역위원장을 비롯한 당원들까지 '폭행'을 했다는데요. 비명계 전해철 의원은 '대O문'이라 불렸던 문파도 이 정도까지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넷플릭스 다큐 "나는 신이다"를 봤습니다. 그들의 광신에 마치 개딸을 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무슨 일을 했건, 무슨 죄를 졌건 "믿슙니다~"는 JM'S 방탄당 파워존 쌍방울 퍼스트는 사람이 죽어 나가도 멈추지 않는 그들의 광신을 이야기합니다.

 

 

역사 속에 광신은 '늘 있었죠'. 프랑스 대혁명 때 루이 16세가 유죄인지 무죄인지 또한 다수결로 정했습니다. 숫자에 눌려 유죄 판결을 받은 루이 16세는 단두대 앞에서 "나는 무죄다"라고 되뇌었다죠? 숫자가 많으면, 많은 목소리로 '떠들면' 진실은 쉽게 덮어 버릴 수 있는 것인가 봅니다. 그런 차원에서 '체육계 문제아'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故이재명 전 비서실장이 숨진 채 발견된 지 며칠이나 됐다고 "사람 되긴 '글러 먹었다'"는 방탄당 파워존 쌍방울 퍼스트 '이재명' 씨의  '효자 논란'에 경찰이 CCTV를 확보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은 확보한 2개 돌에 적힌 한자 내용도 일부 밝혀냈는데요. ①번 돌에 적힌 한자는 날 생(生) 밝을 명(明) 기운 기(氣), ②번 돌에는 날 생(生) 밝을 명(明)자로 '확인'됐습니다.

 

"표를 얻으려면 조상 묘도 파는 게 정치인들 아니냐"면, 덧셈과 뺄셈을 신중하게 해야하는 건 아닌지 의문으로 "'오월 정신'은 보편적 가치의 회복이고, 자유민주주의 헌법 정신 그 자체다"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방탄당 파워존 쌍방울 퍼스트 이재명 씨 악재가 터지자 이낙연 전 대표가 코너에 몰렸다는데요. 지난달 28일 게재된 "이번에 이낙연 전 대표를 민주당에서 '영구제명' 해야 됩니다"라는 청원글이 13일 오전 12시 50분 기준 7만 2,569명을 돌파, 지난 3일 5만 명을 돌파한 지 단 10일 만에 2만 3,000여 명이 추가로 청원에 동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손자'는 '장수'의 위험요소를 5가지로 정리를 해 "첫째, 앞뒤 재지 않고 죽자고 덤비기 둘째, 싸움은 어찌되든 '내 한 목숨' 살기에 연연하기 셋째, 성질 급하고 쉽게 화내기 넷째, 혼자 깨끗한 척을 하며 명예에 집착하기 다섯째, 능력도 안 되면서 백성 사랑하기"라는데요.

 

한비자(韓非子)는 "차분하지 못하고 일을 쉽게 일으키고 쉽게 격분해 앞뒤 생각을 분간하지 못하면 망한다.(心悁忿而不訾前後者 可亡也)"라고 했습니다.

 

 

'전체주의'식 '실용주의'를 '오독'을 하면 통제가 안 되는 '리스크'라는 게 사례로 입증된 가운데 취임 1주년을 맞아 '영상 투표'가 진행 중인 '정치 팬덤'의 모범 사례 한동훈 법무부장관 처럼 '장수'는 자질과 인성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