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이재명 '위례' 수사 어디까지?

T.B 2022. 9. 1. 08:13

'이원석' 검찰총장 후보자가 이재명당 대표 이재명 씨 '중앙대 동문' 신성식 전 지검장을 염두에 둔 것인지 질책을 했습니다. 이 씨의 변호사비 대납 핵심 수사 대상 키맨(Key man)들이 모두 해외로 출국하기 전에 왜 미리 출국금지 조치를 하지 않았냐는 것인데요.

 

△ KH 그룹 배상윤 회장(사진 좌), 이재명당 대표 이재명 (사진 중), 쌍방울 그룹 김성태 전 회장 (사진 우)

인터폴 적색수배만 '최소 5명'으로 KH 그룹 회장 배상윤 씨와 쌍방울 그룹 전 회장 김성태 씨는 '하와이'에 머물면서 이재명 씨 변호사비 대납과 횡령·배임 혐의 등에 대한 검찰 수사에 공동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

 

 

 

검찰에선 '김만배·남욱·유동규 대장동 3인방'이 연루된 대장동 판박이 위례신도시 개발 사업 관련 시공사 '호반건설' 등 20여 곳을 압수수색을 했는데요. '호반건설'은 문재인 전 정부 때 LH공공택지를 다수의 위장 계열사를 동원한 '벌떼 입찰'로 싹쓸이를 했던 곳입니다.

 

 

이재명 씨는 "주거난을 겪는 안타까운 서민들에 대해서 예산을 늘려가지는 못할망정 임대주택 관련 예산을 정말 상상하기 어려울 규모로 '삭감했다'. 참으로 '비정'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고 했습니다.

 

 

'이재명, 김혜경 부부' 수발비서로 사적채용 된 배소현 씨는 김혜경 씨와 함께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경찰은 둘을 '공범으로 결론'냈습니다.

 

송영길 전 의원 측근으로 알려진 '이정근' 씨는 문재인 전 정부 국무총리실을 통해 공기업(한국남부발전) 승진 청탁 외에도 당시 산업통상자원부와 그 산하기관, 국무총리실 직속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정부기관과 관련된 청탁들로 뇌물을 받은 혐의가 확인됐습니다.

 

 

러시아 때문에 전 세계가 피해를 보는 중인데 '환율 쇼크'에 미국 뉴욕에선 '라면 4개'가 2만 원, 냉동만두 1만 8천 원, 붕어빵 아이스크림이 4개에 1만 원입니다. 한국에선 사상 첫 5달 연속 '소비 감소''무역수지'도 5달 연속 적자가 이어져 경제가 그야말로 비상상황인데요.

 

 

이재명 씨는 뭐 하고 있냐, 윤석열 정부 첫 예산안을 두고 국민의힘이 "'종부세'에 관심 갖아 달라"니까 "'과한 욕심' 말아라"면서 "'김건희' 여사 허위사실 유포하고, 특검법 추진하겠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을 탄핵시키겠다"고 했습니다.

 

 

 

이재명당은 정기국회를 앞두고 입법 과제 22개를 선정했는데, 이중 절반 이상인 14개가 이재명 씨 '대선 공약'이었는데요. 개딸줌마, 양아를 앞세워 민주당을 이재명당으로 만든데 이어 다수 의석을 앞세워 국회를 이재명회로 만들어 이재명표 정책을 실현시키겠다는 것으로 보인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 "'민주 없는' '방탄재명' '선동' '1번' '무당' '공부' 좀 하고 '죽음의 굿판'을 걷어치워라" 

 "'이렇게' 달라집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