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쌍방울 무자본 M&A로 드러난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T.B 2022. 8. 31. 15:38

4중 방탄조끼(방탄 배지, 방탄당 대표, 방탄 당헌, 방탄 개딸줌마)를 입은 이재명 씨 기소 1호는 졌지만 잘 싸워 떨어진 3.9 대선부터 공소시효가 6개월인 "거짓말"(공직선거법 위반)일 것 같은데요.

 

 

다스 소송비 61억 원을 대납받아 '뇌물'로 인정됐던 변호사비 대납에 이 씨는 1심, 2심, 3심과 파기환송심까지 4번의 재판 동안 30여 명의 변호사를 선임했는데 "2억 5천만 원 밖에 안 들었다"고 '거짓말'을 쳤습니다.

 

 

8월 26일 보도에선 "마약 사범으로 구속된 K사 대표 박 모씨가 쌍방울 전 회장 김성태 씨의 자금을 관리했다"는 사실이 확인됐는데요.

 

배 씨는 필로폰 10g 600만원 어치를 가상화폐로 사들였는데 잡고 보니 쌍방울 계열사로 호텔과 카지노 영업을 한다고 신고해 논 K사의 대표였던 것입니다.

 

2019년 10월 K사가 H사와 함께 쌍방울이 발행했던 전환사채(CB) 100억 원어치를 각각 50억 원씩 인수했는데, "그 인수 자금이 어디서 나왔겠냐?" 뭐하는 회사인지 '찾아가 보니' 등기 주소지에 있지도 않은 유령회사(페이퍼컴퍼니)였습니다.

 

8월 26일 보도는 "쌍방울이 언제 발행한 CB가 이태형 변호사한테 전달됐는지"를 특정한 8월 31일 '이재명 특집' 보도와 연결되는 것 같은데요.

 

(1) 쌍방울이 2019년 10월에 100억 원의 CB 발행

 

(2) 쌍방울 계열사 K사와 H사가 각각 50억 원씩 인수

 

(3) 쌍방울은 CB를 판 자금으로 남영 [비비안]을 '사들였는데'

 

(4) 쌍방울로부터 이태형 변호사가 사외이사로 임명된 [비비안]이 K사와 H사가 발행한 CB 인수

 

즉, 쌍방울이 전환사채 100억 원짜리 종이 쪼가리를 발행해서 [비비안]을 인수한 것으로 '무자본 M&A'(인수합병)라 불립니다.

 

H사는 설립된지 6일 만에 50억 원어치 쌍방울 CB를 사들였는데 쌍방울 전 회장 김성태 씨의 친인척이 대표였습니다. 영업실적, 자본 등이 전혀 없었고 찾아가 보니 등기 주소지에 사무실도 없어 K사와 마찬가지로 유령회사라는 게 크로스체킹 됐습니다.

 

 

이번에 드러난 ① 2019년 10월 CB 100억 원은 ② '2020년' 4월 CB 45억 원 ③ '2018년' 11월 CB 100억 원과 다른 변호사비 대납 경로로, 남은 건 "비비안이 사들인 CB 100억 원 중에 20억 원이 어떻게 이태형 변호사한테 흘러들어 갔나"만 밝혀지면 이 씨의 정치생명은 "그날로 '끝장' 날 수도 있겠다"는 평입니다.

 

 

외환은행 인수와 매각, 국제투자 분쟁(ISDS)까지 노무현 전 정부부터 20년간 이어진 한국 정부와 론스타와의 악연이 31일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증거만 1,546건으로 10년 총력전 끝에 승리를 했다고 하는데요.

 

"'론스타'의 주가조작 부분이 카운터였다"는데, 이때 주가조작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낸 게 대검 중수부 소속 평검사 6년 차 검사였던 '한동훈' 법무부장관과 '조상준' 국정원 기획조정실장이었던 것으로 전해졌고, 당시 서울중앙지검 특수 4부 주임검사는 '이복현' 금감원장, 수사팀을 지휘했던 대검 수사부장은 '윤석열 대통령'이었습니다.

 

 

▲ "'민주 없는' '방탄재명' '선동' '1번' '무당' '공부' 좀 하고 '죽음의 굿판'을 걷어치워라" 

 "'이렇게' 달라집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