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사주

이준석의 흰머리 3개와 혁신위

T.B 2022. 6. 26. 23:10

놀라운 준석이의 '흰머리 3개'가 또 논란입니다. 3살 애도 아니고, "내가 이렇게 고생을 많이 하고 있다"며 누구 때문에? "배현진·안철수·장제원 의원을 '뽑아내겠다'는 것 아니냐"는 의문이 있습니다.

 

"정치의 본질은 투쟁이다"는데, '민생과 정책, 민주당'이 주가 돼야 하는데, '오직 내부총질' 밖에 없는 준석이가 대선~지선 빼고도 한 게 뭐냐, '① 우크라 특사 사칭 ② 기차는 간다 ③ 육모방망이 ④ 어깨빵 망신 ⑤ 간장 멸칭 ⑥ 만찬 사칭 ⑦ '성상납'·알선수재 증거인멸 교사 논란 ⑧ 흰머리 3개 뽑기'였습니다.

 

 

단 하루도 그냥 지나치는 날이 없는 준석이가 이틀 동안 한 게 '간장 한 사발, 흰머리 3개'였는데, 쟤 또 '왜 저러냐', 선거가 아직 2년이나 남았고 당 대표 바뀌면 아무 쓸데가 없는 "'혀억신'을 하겠다"고 "난동을 부릴 것을 예고한 것 아니냐"는 의문이 있는데요.

 

이 혁신위 15명 위원에서 최재형 위원장 추천 몫 7명을 보면 부위원장을 맡은 당내 3선 조해진 의원 외 7080이 주 축을 이룬 게 특징입니다. 이제 혁신위가 뭘 할 것 인가? 차례인데, 당연히 "2년 뒤 22대 총선과 공천제를 겨냥했다"는 것만은 분명할 것입니다.

 

준석이는 수십 년째 뻔하게 들어왔던 "계파, 밀실, 줄 세우기 공천을 타파하겠다"며 뭔 소리를 할 것이냐? "PPAT(공직 후보자 기초자격 시험), 당 대표 경선 룰, 으뜸당원"을 말할 것 같습니다.

 

1. 선거의 ㅅ도 모르는 게 "한심하다"는 PPAT

 

 

지방선거에서 PPAT는 '가산점'을 부여했지만, 향후 PPAT가 공천 기준이 되면 여러 문제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1시간에 4지 선다 30 문제였는데 '당헌·당규, 공직선거법, 책임당원 유권, 당원협의회 규정 등'이 자세하게 출제됐습니다.

 

하지만 보수당으로써의 정치 철학을 묻는 질문은 많지 않았는데, 이런 식으로 암기 위주로 공천자를 가린다면 당의 정체성이 흐려지고, 당 철학·이념과 맞지를 않는 준석이 같은 당원들이 대거 유입될 수 있겠습니다.

 

일부 연령대가 높은 응시자는 OMR 카드를 적는데 어려움을 호소했는데, 시험에 익숙한 젊은층들이 유리해질 수 있고, 수십 년 당을 위해 헌신하고 선거 때마다 물밑에서 고생해 온,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서 잘 아는 '진짜 엘리트 당원'들이 시험을 못 봐서 공천에서 탈락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2. 역선택 

 

 

다음으로 준석이가 당 대표가 될 때 '책임당원 7 : 여론조사 3'이었던 경선 룰이 있습니다. 준석이는 최근 "제대로 자기 정치를 하겠다"며 "이제는 '밭갈이'를 해야 할 때다"고 했습니다. 이게 혁신위랑 뭔 상관이냐, 민심 타령을 하며 "역선택을 받겠다"는 것을 예고한 셈입니다.

 

서진(호남, 재경호남)을 외치면서 내부총질을 멈추지 않는 일련의 행동들로, 민주당에서 "국민의힘 망해라"고 응원을 받는 준석이가 역선택을 정조준 중인데요. 지난 대선 때는 "여론조사 100%로 하자"는 안을 만들었다가, 책임당원 2 : 여론조사 8에 역선택 '1표를 57.9표'까지 계산했습니다.

 

3. '대의원제'를 카피한 '으뜸당원'

 

'으뜸당원' 또한 '밭갈이'의 연장선으로 당원 교육, 당 주관 행사 참여와 당 '온라인 플랫폼' 참여 등의 실적을 계량화 해 '엘리트 당원'을 만들겠다는 것인데, 생업이 정치인 아닌 이상, 정당 주관 행사들을 다 받으면서 '으뜸당원'이 되려 할 국민들이 얼마나 될까요?

 

으뜸당원 1표를 책임당원 n표로 계산하려 들 것으로, 그렇게 되면 준석이 의사 반영 비중을 대거 높이는 결과를 유도할 수 있게 됩니다.

 

준석이는 79만 당원 중 40대를 빼고도 "2030이 14만명이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혁신위에 준석계가 많다는 게 뭘 의미하는 지를 말하는 것으로, "투표율이 높지도 않은 '준딸'들 한테 가산표를 줘야 하냐" 또한 쟁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 "'짤짤이 팬덤' 전쟁 난 '민주 없는' '1번당' 민생 볼모 '중단하라'", "한 번도 경험 못한 '엽기적인' '이준석' 징계, '역사적 결정'이 될 수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