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대장동, 이런 정권은 없었다

T.B 2022. 1. 24. 06:06

'재보궐선거' 때도 박빙, 심지어 민주당 우세의 여조들이 나왔었습니다. 분위기는 '이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고, "매일 돌리는 민주당 자체 여론조사에서 15~20%까지 지는 중이다." '카더라'가 있는데요. "이재명 경기도에서 '망했네 ㅋ'" 20% 대가 뚫린 것 아니냐?는 의문이 있습니다.

 

 

 

정황으로 첫째, 제정신이 아닌듯한 이재명 후보의 '돌출 행동'이 있는데, ① "내가 악마로 보이냐"도 모자라 ② '뭘 봤는지' 검찰이 "없는 얘기를 만들어서" "대선 지면 감옥에 간다."고 했습니다. 콘크리트 붕괴는 잠시 막을 수 있겠으나, "'코끼리는' '생각하지마'" 지지층 결집 받고 '감옥도 받은 셈'입니다.

 

'세종 브레인'께서 호락한 분이 아니신데 '이상한 방송' 보고 컨설팅을 받았는지 '형수 욕설'에 이어 10만부가 팔린 '굿바이, 이재명'도 '스트라이샌드 효과'(streisand effect)를 보게 됐는데요. 헌정사 한 번도 경험 못한 'TACPIT'(Tactical Politics)에 이해찬 전 대표는 "34년 정치하면서 '이런 대선 처음'이다."고 했습니다.

 

 

 

둘째로, "똑똑한" 정청래 의원이 있습니다. 정 의원은 '탈당 조치'까지 검토됐었는데요. (최근 지지율에 반영된 듯한)고령층, TK와 PK에 많은 불교표를 '끝장내놨는데오히려 ① 조폭일지 ② 비선실세일지 궁금증을 낳게 만든 "이핵관"을 거론했다는 것은 이재명 후보에게 일종의 경고 메시지를 던졌던 것 같습니다. 만약, 이 후보가 이길 것 같다면 늘 하던데로 '탈당쇼, 제명쇼'를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이기는 것도 잘 이겨야 한다. 지는 것은 더 잘 져야 한다." 질 때도 '추하게 지면' 안되겠는데요. 공천을 앞두고 '준석이 발작 증세', (합당 전제)단일화와 SNS 언급량이 '부쩍 늘은' '이준석 리스크'만 잘 넘기면 "독재자와 싸우는 민주투사도 아니고 '악귀를 퇴마'하는 엑소시스트의 심정"으로 역대급 득표율이 나올 수도 있겠습니다.

 

 

 

조수진 의원이 목 3동의 '깨비시장'을 찾았습니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오세훈 후보를 열렬하게 맞아주셨던 상인분들이 "윤석열 후보도 오시겠죠?"라고 물었다는데요. 조 의원은 <빵이가득한집>에서 장도 보고, <열렬히> 대신 <열열히> 뛰는 중입니다. 올해 대선은 원한의 사슬을 끊고 포용의 정신을 갖고 극우 보수와 '극좌 적폐'를 청산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정권교체와 대선승리를 위한 민주당 프락치들 중 하나 이준석 탄핵이 진행 중입니다. '가로세로연구소'와 '신의한수'에서 동참할 수 있습니다.

 '공정과 상식'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