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트럼프 관세에 중국, 멕시코, 캐나다 보복 관세...테슬라 주가 영향은?

T.B 2025. 2. 2. 13:26

 

 

 

 

 

중국 자본이 투입된 '배터리부동산'을 부양하며 '의료대란'에도 골프를 치고 다니다가 외환죄·내란죄를 저지른 범죄자 '윤석열'이 내수(서민·중산층, 자영업·소상공인과 '노동자')를 희생시켜 '불황형 수출'에 의존해 지난해 세수 펑크만 30조 원을 내놓은 가운데, '한국'의 1월 수출마저 16개월 만에 감소로 전환했고 무역수지도 20개월 만에 '적자'를 냈습니다.

 

 

 

 

 

 

국내 기업들의 체감 경기는 '윤석열' 3년 연속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출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실적치)가 87.3을 기록했습니다. BSI 실적치는 2022년 2월에 91.5를 기록한 이래 36개월 연속해서 100을 밑돌고 있습니다. '트럼프'에 더해 '윤석열'이 '저지른' 지정학적 리스크 및 '윤석열'이 '저지른' 불확실성이 고조되면서 BSI 실적치가 두 달 연속 80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월 중소기업 업황전망 경기전망지수(SBHI)는 67.5로 전월 대비 0.6p, 전년 동기 대비 7.9p 각각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업종별로 보면 제조업의 2월 SBHI는 75.2로 1월보다 1.2p 상승했고, 비제조업은 1.3p 하락한 64.2를 기록했습니다. 매출 부진 51.4%, 인건비 상승이 36%, '원자재' 가격 상승 30.5%, 업체 간 경쟁 심화는 24.3%로 나타났습니다.

 

 

 

 

 

 

'윤석열'과 '국민의힘'이 '탄압'하고 있는 노동자 월급은 '윤석열'과 '국민의힘' 집권 이후 월급 상승세가 2년 연속 둔화한 반면에 물가는 '고공행진'을 하며 '근로 소득'과 물가의 상승률 격차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대 격차'가 나면서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2023년 1인당 '평균 임금'은 2020(2.3%)년 이후 가장 낮은 증가율인 2.8% 증가했고, 소비자 물가는 1년 전보다 3.6% 상승했습니다.

 

 

 

 

 

 

옷매장·음식점·택배 등 '내수 부진'으로 불황을 겪는 업종에 종사하는 가구의 사업소득과 소비가 2020년 4분기 이후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며 상가 '공실률'에 반영됐습니다. 금융기관 대출을 갚지 못하는 '자영업자'는 '윤석열'이 '골프'를 '치고 다닌' 1년 새 40% 넘게 '증가'했습니다. '금융 취약계층'이 정책대출을 받았다가 갚지 못해 정책기관이 대신 갚아준 비율은 1년 새 2배 수준으로 급등했습니다.

 

 

 

 

 

 

 

지난해 법원에 경매를 신청한 물건 수가 12만 건에 육박하며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고금리와 경기침체의 그늘이 경매 물건 증가로 이어진 것입니다. 올해는 '윤석열'이 저지른 비상계엄과 '최상목'(권한대행), '국민의힘'이 '광고'와 '슈퍼챗' 잭팟을 터트리며 지연시키고 있는 '윤석열' 탄핵 정국도 경매 시장과 '대선'에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한국은행'은 글로벌 '금융위기'(2007년~2008년) 이후 꾸준한 가계부채 비율 감축에 성공한 영국의 사례를 보면 엄격한 대출 규제와 부동산 관련 정책 금융의 축소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지난해 종합건설기업이 '폐업' 신고를 한 건수가 641건으로 2005년(629건) 이후 19년 만에 최대치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설 불황 장기화 전망 속에 은행권은 '건설업 대출' 신용평가 등급을 더 높였습니다.

 

 

 

 

 

 

'예고'했던데로 '트럼프'가 '중국'과 관세·무역 전쟁을 시작하자 NDF 시장에서 '달러-원' 1개월물이 1월 31일 밤 1,457.30원(MID)에 최종 호가됐습니다. '한국'은 달러-원 '환율 상승'에 액화석유가스(LPG) 업계가 2월부터 공급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고, 주유소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16주 연속 상승하며 L당 1,700원을 '돌파'를 했습니다. 어디에 반영된다? "내수(물가)·수출(수입 원자재)·금리('한국은행')"죠.

 

 

 

 

 

 

 

블로그에 글 썼다고 '윤석열'이 '국가 정보기관'을 동원해서 해킹, 뒷조사, 개인정보 도용, 인권침해, 실시간 '불법 사찰', 블로그 노출 축소 및 '윤석열'이 김건희와 '국정농단'을 저지른 4.10 총선 패배 직후 가족과 주변인까지 신변 위협 끝에 형사기고하고 법정 최고형을 보낸 '윤석열'한테 불법 사찰·피해를 당할까 봐 텔래그램 리딩방을 약 1년 동안 안 봤다가 '어제'부터 분위기 좀 봤는데 그야말로 초상집입니다.

 

 

 

 

 

 

 

 

지난해 '한국' 증시 수익률은 전 세계 꼴찌였고 '금, 비트코인' 보다 못했습니다. 안타까웠던 게 그 많던 리딩방들 중에 활동을 중단한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주로 작년 중에 업데이트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최상목'이 토요일 휴장을 앞두고 금요일에 '윤석열' 내란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했죠.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가장 긴 6개월 연속 '순매도'세를 기록한 외국인 투자자가 '매물 폭탄'을 쏟아 낸 가운데, 금일 '오피셜'로 시행이 발표된 '트럼프' 관세까지 세트로 월요일에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쪽 광복절'까지 저질러 준 '윤석열'을 '사도광산'으로 '3연타' '뒤통수' 친 일본은 '윤석열' 정부의 요청을 또 무시하고 조선인 강제노역 현장인 하시마('군함도') 탄광을 포함한 "메이지 산업혁명 유산"을 2015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하면서 '강제동원'을 빼고 일제 치하 30년 한일 강제병합이 합법이라고 주장하는 전시를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채권'과 '달러' 투자의 '정석'(定石)으로 '금리·환율' 재앙이 언론사 명예훼손 고발로 '돈 뜯어'낸 '새 대가리'(birdbrain) 공화당 '성폭행범' '중국' '관세'맨'트럼프''탄핵'과  '주댕이'를 가만 두질 않는 '미국'판 김건희, '친중' '테슬라'(TSLA) 증권 사기꾼 '일론 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