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에어팟 스튜디오에 중점을 둔 하드웨어 발표 가능성

T.B 2020. 12. 8. 14:06


지난주, 'MacRumors'는 그날 신제품 출시에 대한 힌트가 있는 12월 8일, 화요일에 예정된 애플케어-관련된 변경사항들의 가능성에 관하여 애플 인증 서비스 제공자들에게 고지하는 애플 내부 메모의 세부사항들을 공유했다.


그후, 애플이 발표할 제품들이 무엇인지에 관하여 추측들이 있었고, 금일, 애플이 오래-기다려진 오버이어 고급형 "에어팟 스튜디오" 헤드폰을 공개할 예정일 수 있는 힌트가 있다.


애플 루머 적중율을 제공 중인 웹사이트 'AppleTrack'은 애플이 내일 오전에 에어팟 스튜디오를 공개 또는 출시할 것이라는 "이 문제에 정통한 복수의 소식통"으로 부터 "독점"으로 정보를 입수했다고 주장했다. AppleTrack은 루머들에 대한 추적 이력이 많지 않으며 이 정보가 정확한지는 아직 불분명하다.



블롬버그의 마크구먼 또한 금일 "애플이 고급형, 노이즈 켄슬링 등의 오버이어 헤드폰을 발표할 예정"이라 지난 10월에 쓴 기사를 상기시킴으로써 곧 출시될 수 있을 것임을 암시했다. 유출러 @L0vetodream은 '지난 11월', 애플이 12월에 "good for winter", "Christmas surprise"를 출시할 예정이라 말하였지만, 무슨 제품에 관하여 말하는지를 명확하게 하지 않았다.



iOS 14.3 베타에서 발견된 아이콘은 에어팟 스튜디오 헤드폰으로 언급되어 왔던 것과 유사한 디자인이었고, 이 또한 애플이 출시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라는 힌트일 수 있다. 그러나, 올해 말 전에 에어팟 스튜디오가 나올 것이라는 명확한 증거는 아직 없으며, 애플이 2021년까지 보류할 수도 있다.


올해 초부터 루머들은 에어팟 스튜디오가 "계속해서" 출시될 것이라 말하였지만, 너무 꽉 낀다는 것을 발견한 일부 테스터들의 헤드밴드 문제로 인해 2020년 가을 생산 일정이 미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이 에어팟 스튜디오의 출시를 지연시킨 이 문제를 해결하고 헤드폰 출시 준비가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에어팟 스튜디오는 엑티브 노이즈 켄슬링 기능, 탈부착 할 수 있는 이어컵, 레트로-스타일 등이 '예상된다'.


원문: 'MacRumors'


그간 알려진 '에어팟 스튜디오'에 관한 마크구먼, 밍치궈(1),(2),(3) 및 @L0vetodream 등의 루머들을 종합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W1 칩에서 업그레이드 된 칩(에어팟에 쓰인 H1 등)으로 iOS 또는 Mac 기기간에 끊김 없는 연결 제공과 배터리 수명 연장

 업그레이드 된 퓨어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퓨어 ANC)과 투명 모드(Transparency Mode)

● '마모에 취약'한 이어패드와 헤드밴드를 교체할 수 있는 모듈식

● 가죽-같은 직물 소재의 프리미엄 버전과 운동 중 땀에 취약할 수 있는 이어패드 등을 감안한 통기성 소재의 피트니스 버전

● 에어팟의 귀 감지(ear detection) 처럼 머리 또는 목에 헤드폰이 있는지를 감지하여 컨텐츠를 재생하거나 일시정지

● 좌우(R/L) 감지로 음원 채널을 자동으로 라우팅

● Mac 또는 iOS 단말기에 페어링하면 커스텀 이퀄라이저 설정이 해제되어 저/중/고주파수 조절 가능

● 'U1 칩' 탑재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