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에어팟 스튜디오 U1 칩 탑재될 것

T.B 2020. 9. 21. 00:26


"L0vetodream"으로 알려진 검증된 유출러는 금일 애플의 차세대 '에어태그'(AirTags) 사물 추적기와 에어팟 스튜디오 헤드폰의 초광대역 U1 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금일 공유된 일련의 트윗들 중 첫번째는 에어팟 스튜디오에 초광대역 U1 칩이 포함될 것이라 간단하게 언급했다. 인접한 단말기들 간 상호 위치를 정확하게 찾는 기능의 U1 칩은 '나의 찾기' 에서 헤드폰의 위치를 추적하기 위해서 사용될 것으로 보이지만, 범위 내 다른 U1칩 탑재 단말기의 방향 감지와 같은 다른 기능들에도 쓰일 수 있다.



애플은 U1 칩이 "차세대 디지탈 카키(Car Keys)와 같은 새로운 경험을 지원하고자 근거리 무선 위치에 쓰일 것" 이라 말하였으나, 방향 인식 에어드롭(AirDrop) 외 대부분의 기능들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다.


초광대역을 지원하는 두 단말기들 간의 거리는 블루투스 LE와 WiFi 보다 훨씬 더 정확도가 높은 두 단말기들 간에 전파가 통과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계산함으로써 정확하게 측정될 수 있다.


U1칩은 아이폰 11과 아이폰 11 프로에만 탑재됐다. 2020년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폰 SE 2세대에 U1 칩이 없다는 것은, 최근 애플워치 시리즈6에 포함되기 전까지 이 칩의 미래에 대한 의문을 남겼다.


중국어로 쓴 '트윗'에서는 에어팟 스튜디오에서 U1칩의 용도와 중요성에 관하여 더 자세하게 설명했다. 유출러는 애플워치 시리즈 6로 U1칩이 확장된 것은 애플이 이 기술을 아이폰 11/프로 이후로 버리지 않았음이 증명된 것으로 향후 애플 생태계 내에서 훨씬 더 중요해질 정황으로 보고 있다.


나는 몇달 전에 이점을 지적했다. 시리즈 6와 U1칩 출시로, iOS 14에서 에어팟의 공간감 오디오와 유사하게 향후 생태계에서 거리와 방향을 측정하는데 U1칩이 사용될 것이라는 예측이 확인되었다. 새로운 헤드셋은 U1칩이 헤드셋의 R/L 자동 인식/감지에 사용될 듯하다.


U1칩은 루머의 헤드폰 방향 자동 인식을 가능하게 할 것이고, 이는 사용자들이 헤드폰을 어느쪽으로 착용하든지를 중요하지 않게 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고정된 왼쪽 또는 오른쪽이 없을 것이며, 사용자는 R/L 확인 없이 그냥 헤드폰을 착용할 수 있고, 오디오 채널은 사용자의 조절 없이도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전환 될 것이다.


iOS 13 이상 아이폰 11의 방향 인식 에어드롭에 이은 에어팟 프로의 공간감 오디오 출시에 따라, 애플의 방향 인식과 위치 중심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 '트윗'은 애플이 출시할 에어태그가 단순한 사물 추적 이상으로 얼마나 더 중요한 의미를 갖는지를 설명했다.


이 (에어)태그는 모든 것을 서로 연결하는 교점이다. 이 교점은 다양한 단말기를 연결하기 위한 브릿지로써 역할을 한다. U1은 이 브릿지 실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iOS 14의 프라이버시 기능은 개인정보 보호 환경에서 태그가 더 잘 사용되어지도록 만들어졌다. 프라이버시 침해 문제와 관련된 좋은 솔루션으로써 사용될 수 있다.


프라이버시에 주목하여 다른 단말기들 간 "브릿지"를 위해 초광대역 U1 네트워크가 핵심이 된다는 에어태그에 관한 아이디어는 기존 사물 추적기와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왜 애플이 공개하기까지 그토록 오래 걸렸는지를 설명할 수도 있다. 이는 더 프라이버시 하고, 정확하고, 광범위한 사물 추적 기능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방향 인식 정보로 단말기들 간에 근접 데이터 전송에 관한 가능성을 갖게 한다.


에어태그는 10월에 아이폰 12와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태그와 에어팟 스튜디오는 일부 생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주 동안 두 제품들의 렌더, 사진들과 동영들이 공유되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두 제품 모두 공개가 머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원문: 'MacRumors'


'에어팟 스튜디오'에 관한 마크 구먼과 밍치궈의 루머들을 '종합' 하면 좌우(R/L) 착용과 무관하게 음원 채널을 자동으로 라우팅하는 기능이 탑재될 것입니다. @L0vetodream 에 따르면, 이 기능에 U1 칩이 쓰일 것이라는 소식이었습니다.


아이폰 11/프로의 방향 인식 에어드롭 외 이렇다 할 기능이 없는 U1 칩이, 강화된 프라이버시 정책의 iOS 14 이후 애플 생태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수 있고, 에어태그가 단순 사물 추적기 이상으로 단말기들 간의 브릿지 역할을 할수 있다. 가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