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에어팟 스튜디오 '스포츠' 디자인 실사 유출



금일 트위터에 루머의 오버이어 헤드폰 "에어팟 스튜디오"의 첫번째 실사라 주장한 새로운 유출이 개재됐다. @'choco_bit' 는 이 사진을 메쉬 재질 애플 헤드폰의 "스포츠 버전" 이라 말하였다.


블롬버그는 "가죽-같은 직물 소재"의 프리미엄 버전과 "더 가벼운 통기성 소재를 사용한 피트니스에 중점을 둔 모델" 로 최소 2가지 버전의 오버이어 헤드폰이 개발중이라 보도한 바가 있다. 금일 유출된 사진은 에어팟 스튜디오의 "스포츠" 버전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인다.


이 사진은 블롬버그의 '마크 구먼' 이 에어팟 스튜디오를 설명했던 것과 확실하게 잘 일치한다. 지난 4월 보도에서는 "헤드폰의 프로토타입은 회전하는 타원형(oval-shaped) 이어컵과 얇고 금속 재질의 암(arms)으로 연결되는 헤드밴드의 레트로룩(복고풍)이 특징이다." 라 말하였다.


에어팟 스튜디오는 또한 모듈식 설계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사용자들이 자력으로 부착되는 이어패드를 교체하고 헤드밴드를 분리할 수 있도록 한다. 즉, 위 사진의 헤드밴드와 이어패드를 다른 외형을 위해 가죽 재질로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할 수 있다.


9to5Mac은 머리와 목 감지, 이퀄라이저 설정 사용자화를 포함하여 몇가지 주목할 에어팟 스튜디오 기능을 독점으로 '보도' 한 바가 있다. 에어팟 스튜디오는 헤드폰이 머리에 위치함을 감지했을 때 컨텐츠를 재생 또는 일시정지 할 것이다. 목 감지는 에어팟 중 하나를 귀에서 뺏을 때 처럼 음악이 일시정지 된 중에 헤드셋을 켜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되어질 수 있다.


9to5Mac은 또한 새로운 악세서리가 최소 2가지 색상이 될 것을 포함하여 iOS 14 베타 코드에서 에어팟 스튜디오의 증거를 발견했다. 가격에 있어, 루머들에 따르면 $349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팟 스튜디오의 출시일은 불분명 하지만 올해 중, 연말까지는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원문: '9to5Mac'


올해 단 하나의 애플 기기를 구매할 것이라면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현재까지 알려진 에어팟 스튜디오 루머들을 '정리'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W1 칩에서 업그레이드 된 칩(에어팟에 쓰인 H1 등)으로 iOS 또는 Mac 기기 간에 끊김 없는 연결 제공과 배터리 수명 연장

 업그레이드 된 퓨어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퓨어 ANC)과 투명 모드(Transparency Mode)

● '마모에 취약'한 이어패드와 헤드밴드를 교체할 수 있는 모듈식

● 가죽-같은 직물 소재의 프리미엄 버전과 운동 중 땀에 취약할 수 있는 이어패드 등을 감안한 통기성 소재의 피트니스 버전

● 에어팟의 귀 감지(ear detection) 처럼 머리 또는 목에 헤드폰이 있는지를 감지하여 컨텐츠를 재생하거나 일시정지

● 좌우(R/L) 감지로 음원 채널을 자동으로 라우팅

● Mac 또는 iOS 단말기에 페어링하면 커스텀 이퀄라이저 설정이 해제되어 저/중/고주파수 조절 가능



코로나 19라는 전례 없는 대재앙으로 인해 홈트레이닝이 그 어느 때보다도 부각되는 중입니다. 현존하는 기술로는 절대로 오프라인 티칭을 대체할 수 없다?에 동의하지만 인터넷, 유튜브와 차이가 없는 퀄리티라면 "뭐하러 굳이 돈을 쓸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2022년은 되야 회복된다는 '빌게이츠'의 말 처럼, '폐쇄적인 문화, 낮은 진입장벽, 세계적으로 뒤처진 한국 피트니스 문화' 를 바꾸고, 피트니스 사기꾼들을 퇴출시켜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의 win-win을 위해서라도 '앞장' 서도록 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