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9월 이벤트에서 포착된 아이폰 12 공개일 루머에 관하여

T.B 2020. 9. 16. 23:13


금일 새벽 "타임 플라이" 애플 이벤트는 애플워치 시리즈 6, 애플워치 SE, 아이패드 8세대와 아이패드 에어 4를 보여주었지만 새로운 아이폰 12 모델들은 없었다. 10월 출시를 말하는 복수의 보도들과 함께 이벤트 전 루머들은 새로운 아이폰 공개를 보지 못할 것이라는 주장이 지배적이었다.


새로운 아이폰 모델들이 공개되지 않음은 아이폰 12 라인업이 10월까지 등장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확인된 셈이다. 최근 몇주 동안 애플 부품망으로 부터의 몇가지를 포함한 복수의 루머들은 아이폰 12 모델들이 10월에 출시될 것이라 말하였다.


올해 초 실적 발표에서 애플 CFO Luca Maestri는 새로운 아이폰이 예년 보다 늦게 출시될 것임을 확인했다. 정확한 출시일에 대한 언급을 회피했으며 단순하게 이 단말기들을 예년 보다 "몇주 후"에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 말하였다. 작년 아이폰 11은 현지시각 2019년 9월 10일에 공식적으로 발표됐고 2019년 9월 20일까지 구매할 수 없었다.


애플은 일반적으로 처음에는 새로운 아이폰들과 애플워치, 두번째는 Mac과 아이패드 같은 기타 하드웨어로 가을 이벤트를 나누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올해 애플은 코로나 19에 따른 제조 지연으로 인해 첫번째 이벤트에서 두번째 이벤트로 아이폰 공개 일정을 변경한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 된 아이패드를 홍보하는 "타임 플라이" 이벤트의 짧은 순간에 현지시각 '9월 30일' 이 포착됐다.



동영상 클립이 유출은 아닐지라도 이 애플 이벤트의 짧은 부분이 9월 30일의 의미에 관한 추측들을 낳고 있다. 과거 사례들은 애플이 수요일에 이벤트를 개최하지 않았음으로 이 날짜가 결국에는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애플은 블루 색상을 포함한 다수의 새로운 마감으로 애플워치 시리즈 6를 공개했다. 아이폰 12가 새로운 (네이비)블루 마감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복수의 루머들이 있었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이 루머들이 맞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애플은 또한 새로운 애플워치를 전원 어댑터와 함께 배송하지 않을 것이라 설명함으로써 아이폰 12에 관한 유사한 루머들에 신빙성을 더했다. 현재까지 알려진 모든 아이폰 12 루머들에 대한 정리는 '여기' 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 'MacRumors'


삼성이 신제품들을 쏟아내고 있고, 늘어난 교체 주기에 임박한 '슈퍼 사이클' 을 잡아야 하는 애플로써도 시간을 줄 수록 손해입니다. 따라서 애플이 아이폰 12 출시를 최대한 9월로 맞추고자 하는 정황들이 포착되기도 했으나, 글로벌 보건 위기로 인한 부품망 지연으로 출시가 연기되었다는 분석들이 지배적입니다.


9월의 마지막 날인 '9월 30일' 이라는 숫자와 'Time Files(세월은 흐르는 물과 같다. 세월이 쏜살 같다.)'를 종합해보면, 고객들에게 9월이 얼마 남지 않았고 이제 곧 다가올 10월 아이폰 12 출시가 그리 머지 않았음을 어필하고자 하는 일종의 메시지로 보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