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에어팟 맥스 초광대역 U1 칩 미포

T.B 2020. 12. 9. 09:11


애플의 '제품 사양'에 따르면 새로운 '에어팟 맥스' 헤드폰은 초광대역용 U1 칩이 탑재되지 않았다. (이 칩은 에어팟 맥스 양쪽의 이어 컵에 있는 H1 오디오 칩과 혼동하지 말자.)


작년 아이폰 11 모델들에서 최초로 소개됐던 U1 칩은 향상된 공간감 인식을 가능하게 했다. 초광대역을 지원하는 두개의 단말기간 거리를 블루투스 LE와 Wi-Fi 보다 훨씬 더 정확하게 전파가 단말기 사이를 통과하는데 걸린 시간을 계산함으로써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이 칩은 모든 아이폰 11과 아이폰 12 모델들, 애플워치 S6 모델, 홈팟 미니에 탑재됐지만 아이폰 SE 2세대, 애플워치 SE 또는 최신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탑재되지 않는 등 애플의 U1 칩 출시는 일관적이지 않았다. 애플은 초광대역을 지원하는 맥도 아직 출시하지 않았다.


iOS 13 이후 방향을 인식하는 에어드롭 처럼 초광대역 기술은 어느 정도 제한되었으나 애플은 향후 보다 흥미로운 사용 사례를 약속한 바가 있다. 이러한 사용 사례들 중 하나로 오래-동안 루머가 있던 에어태그 사물 추적기가 될 수도 있으며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사용자들이 분실한 사물의 위치를 훨씬 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초광대역을 지원할 것이라 말한 적이 있다.


Jon Prosser를 포함한 복수의 유출러들은 (루머의 에어팟 스튜디오라 불렸던)에어팟 맥스에 U1 칩이 탑재될 것이라 말하였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