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케이블 빼고 터치 ID 복귀할까?

T.B 2020. 12. 10. 18:05

올해 초, 아이폰 12 발표 전에, 애플은 아이폰 박스에 들어있던 USB 전원 어댑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관하여 일부 사용자들에게 설문조사했다. 이 기업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페이스 ID에 만족하지 못하고 아이폰 마다 나오는 USB 케이블을 사용하는지 알아보고자 이번에 다시 한 번 소비자들에게 의견을 물었다.


9to5Mac 구독자는 아이폰 12 프로 맥스의 사용자 경험에 관한 몇가지 질문들과 함께 보낸 설문조사를 공유했으며, 이번 설문조사는 올해 선보인 아이폰 12 모델들 중 하나를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보인다.


복수의 질문들 중에 설문조사는 사용자가 페이스 ID에 만족하는지 — 만약 그렇지 않다면, 애플과 세부사항들을 공유하기 위한 몇가지 대안들이 있다. 설문조사에서 답변들은 아래와 같다.


● 보안 또는 개인정보 우려

 페이스 ID를 쓰기 위해 단말기를 집어 들기 싫다.

 느린 성능

 모든 상황에서 안면을 인식하지 못한다.(저조도, 다른 각도, 단말기를 책상 등에 내려놓음, 선글라스 등)

 터치 ID를 선호한다.

 항상 아이폰을 잠금해제하지 않아 신뢰할 수 없다.

 기타

 모르겠다.




애플이 아이폰 박스에서 전원 어댑터를 빼기 전에, 새로 아이폰을 구매한 후 기존 아이폰들의 USB 충전기를 어떻게 했는지를 조사했던 것처럼, 차세대 제품들에 관하여 사용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다시 한 번 알아보는 중이다. 내년 아이폰이 페이스 ID와 터치 ID 인증 모두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와 이번 설문조사를 쉽게 연관시킬 수 있다.


페이스 ID가 끝내주는 기술이라지만, 터치 ID가 필요한 제한사항들이 있다. 마스크 착용시에 페이스 ID가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단말기를 잠금해제 할 때마다 비밀번호를 눌러야함에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만족하지 않을 것이라 확신한다. 애플이 마스크를 특정하여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특정 상황에서 작동하지 않는 안면 인식에 관하여 물음을 암시한다.




더하여 이번 설문조사는 소비자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아이폰 12 박스에 포함된 것들이 무엇인지에 관한 질문들도 있었다. 설문조사에는 애플 스티커, SIM 제거 도구와 USB-C 라이트닝 케이블이 포함된다.


애플이 훨씬 더 줄인 악세서리들로 아이폰 13을 출시 할 예정일까? 애플은 우리에게 '맥세이프' 충전기를 강매하려는 걸까? 현 시점에서 추즉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2021년은 분명하게 더 놀랄일이 있을 수 있다.


원문: '9to5Mac'


아이폰 12는 박스에서 충전기를 뺀 대신에 마모가 심한 정품 케이블을 대체하는 '베리어 케이블' 루머가 있었습니다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MFi 인증 케이블들이 몇천원에 불과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정리하면, 코로나 19로 여실히 드러난 페이스 ID의 단점들과 터치 ID의 니즈에 따라, 새로운 부품 가격을 상쇄시킬 방법을 찾는 중이다. 가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