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파월, 인플레이션 상승 시 금리인하 횟수 더 줄일 것

T.B 2024. 12. 19. 09:26

 

 

 

 

 

 

 

 

"올 것이 왔다."는 '반응'의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12월 'FOMC'에서 내년 말 예상 기준금리를 3.4%→3.9%로 상향하는 점도표를 제시해 자산시장에 '충격'을 안겼습니다. 점도표에 나타낸 금리는 당초 내년에 25bp씩 4번 인하할 것이라고 예상해왔던 자산시장 시나리오에서 2번 인상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이는 인플레이션 '상승'과 노동시장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가운데, 문제는 '물가'라는 게 불과 며칠 전 11월 'CPI'와 'PPI'에서도 나타난 시장환경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여기다 '트럼프'가 관세로 인플레이션이 상승한다? 제롬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 상승 시 금리인하 횟수를 더 줄일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WSJ에 따르면, 미국 정부가 국가 '안보'를 우려해 자국 가정용 와이파이 라우터 시장 과반을 차지한 중국 기업 TP링크의 판매 금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TP링크 제품 판매가 금지된다면 2019년 '트럼프' 1기 행정부에서 시행된 중국 '화웨이'의 통신관련 '장비'들을 퇴출한 이후 최대 규모의 판금 조치가 될 전망입니다.

 

 

 

 

 

 

 

 

 

 

 

11월 신규주택 '착공 건수'는 계절 조정 기준 예상치 134만 채를 하회하며 전월 대비 1.8% 감소한 연율 128만9천채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14.6% 감소했습니다. 10월 신규주택 착공 건수는 131만2천채로 수정됐고 3개월 연속 감소세입니다. 신규주택 착공 허가 건수는 예상치 134만채를 상회하며 전월 대비 6.1% 증가한 연율 150만5천채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0.2% 감소했습니다.

 

 

 

국제 '유가'와 천연가스 가격은 동반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국제 '유가'는 특히 '트럼프'가 말하는 "Drill, Baby, Drill"에 힘입어 미국의 원유 수출이 늘어나면서 재고가 감소했다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카자흐스탄'이 OPEC과 주요 산유국 간 협의체인 OPEC+의 생산 할당량을 준수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도 '유가' 상승에 일조했습니다.

 

 

 

 

 

 

 

 

미국의 지난 3분기 경상적자가 예상치 2,840억 달러를 큰 폭으로 상회하며 전분기 대비 359억달러(13.1%) 증가한 3천109억달러로 집계됐습니다. '트럼프'는 감세를 하려고 다른 국가에 관세를 걷어 매우려는 중이죠. 역대 최대 관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역대 최대 수준의  3분기 경상적자는 GDP 대비 4.2%로 2분기(경상적자 2,750억 달러)의 3.7%보다 증가했습니다. 미국 상무부는 상품수지와 서비스수지, 소득수지 등을 포함하는 경상 적자 증가에는 상품과 1, 2차 소득에 따른 적자 확대가 작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DOGE 수장이자 테슬라(TSLA) CEO 일론 머스크가 "영국이 깊은 곤경에 처했다."는 중인 우익 포퓰리스트 정당인 '영국개혁당'에 '기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나이절 패라지' 대표가 밝혔습니다. 지난 16일 미국 플로리다주에 있는 '트럼프'의 자택 '마러라고' 리조트를 방문해 머스크와 나눈 대화를 전한 패라지는 '브렉시트' 운동을 이끌고 반(反)이민, 탄소중립 정책 반대 등을 내세웠고 '트럼프'를 줄곧 '지지'해 왔습니다.

 

 

 

 

 

 

 

 

 

 

 

 

미국 의회에서 민주당과 공화당 지도부가 막바지 협상을 통해 내년 3월 14일까지 운영하는 데 필요한 임시예산안(CR)에 합의하며 트럼프 복귀 전 정부 업무가 일시 중단되는 셧다운 사태를 피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기존의 임시예산안이 오는 20일 종료를 앞두고 있어, 자칫 트럼프 복귀 전 셧다운 가능성이 우려돼온 상황이었습니다.

 

셧다운 되면 뉴욕증시가 어떻게 될까요? (1) X된다. (2) 아니다, 활활 타오른다. DOGE 수장 테슬라(TSLA) 일론 머스크와 비벡 라마스와미 전 공화당 대선 경선 후보는 의원들이 임시예산안을 거부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법안이 통과되면 안 된다."면서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이 지지한 임시에산안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역시' '정치'가 '후지면' 국민이 굶는다. '영웅', '채권'과 '달러' 투자의 '정석'(定石)으로 '금리', 산업, 고용, 소매, '주택'과 '부채' 재앙이 된 '트럼프''미국'판 김건희 '일론 머스크' '탄핵' 운동 중입니다.▲

 

▲ 언론과 표현의 자유를 "입틀막"하고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국'과 '한국'에서 '핵무장'과 '증시 논란'의 '국정농단' '김건희' "오빠" '윤로남불'('구속 사유') 12.3 '내란 수괴' '윤석열'★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