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김건희 게이트(Rolex Gate) 99 (feat. 프로젝트 2025)

T.B 2024. 8. 25. 21:11

 

 

 

 

이스라엘군이 레바논의 친(親)이란 무장세력 헤즈볼라를 '선제타격'을 했다고 25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수장 이스마일 하니예 사망사건 이후 이란-이스라엘 간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헤즈볼라에 대한 선제공격에 나선 것입니다. "야, ''이냐?"

 

 

 

 

① '미국 주식'으로 자금이 쏠리고 있는 9월 피벗(pivot)과 ② '윤석열'의 '운명'이 '결정' 될 날을 D-71일 앞두고 ③ '하는 짓'이 '윤석열'과 똑같이 '즉흥적'이고 예측이 불가능하며 한국에도 위험할 정도로 '현실'이 된, 치매가 '의심'되는 역대 최고로 늙은 78세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에 '선거전략'이 없죠.

 

 

 

④ 미국인들의 '불행지수'를 치솟게 만든 2개의 전쟁으로 인한 '경제상황'을 세대교체와 통합으로 승기를 잡은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선 후보직을 수락한 민주당 전당대회가 끝나고 컨벤션 효과를 봐야 하는 바로 다음 날 ⑤ 왜 이스라엘이 헤즈볼라를 선제타격 한 미국판 '북풍'이 부는 건지 '의문'입니다.

 

 

 

 

'일본'과 '한국'은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제롬 파월 의장의 비둘기파적 입장이 환율 관리에 있어 숨통을 틔일 것이라는 전망이 '무색'해졌습니다. '일본'은 기준금리 격차로 인한 원자재(식품, 연료 수입 등)에 대한 통화 가치 하락의 부정적 영향을 상쇄하라는 정치적 압력에 직면해 왔습니다.

 

 

 

 

그러나 BOJ의 금리 인상 경로에는 불확실성이 가득합니다. 특히 일본의 '정치 상황'은 또 다른 '복잡성'을 더합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사임을 준비하고 있고 여당 내 차기 총리 후보 경쟁이 진행 중입니다. 많은 후보들이 BOJ의 온건한 금리 인상 전략을 지지하지만, 새 총리가 변동성 높은 시장에서 높은 차입 비용에 대해 어떤 입장을 취할지는 불분명합니다.

 

 

 

 

전 BOJ 이사 사쿠라이 마코토는 올해 BOJ의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표명하며, BOJ가 일본의 국내 정치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제약을 받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최근 로이터(Reuters) 설문조사에 따르면 경제학자들은 2024년에 BOJ의 또 다른 금리 인상을 예상하지만, 10월이나 12월 중 언제 일어날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나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제통화기금('IMF')과 BOJ '우에다 가즈오' 총재를 비롯한 분석가들은 일본 경제의 '강도'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며, 약한 국내 수요(내수 경기)와 생활비 상승이 소비자 심리에 미치는 영향을 '지적'합니다.

 

 

 

 

 

'한국'의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은 5대 은행 '주택담보대출'의 증가폭이 역대 최대인 윤석열 부동산과 윤석열 배터리에 제 정신이 아닌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세수 펑크·빚투·영끌에 한국의 국가 부채가 '3,000조 원' 을 돌파를 했습니다. '빚더미'에 짓눌린 내수 경기로 인해 통화·재정정책 운용이 쉽지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중국'에 대해 '했던 얘기'를 '반복'하면, 중국이 ESG 산업을 워낙 빨리 치고 나오니까 "전기차가 비싸고 무겁다."면서 "보조금이 터무늬 없다"며 폐지를 말한 '도널드 트럼프'는 수입 품목에 대한 직접적인 관세 중심이라 장기구간 선도 금리의 장기 선도 '변동성'과 특히 환율에 취약한 한국 등의 경우 '달러 투자'가 좋은 '헤지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를 계승하는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은 촘촘한 규제망을 중심으로 '전기차·배터리' 안 밀어줄 겁니다. ESG 산업은 수소 에너지가 '과도기'로 보이지만 워낙 보급률도 낮고 찾는 사람도 없으며 석유산업 '이해관계'가 워낙 '복잡'해서 '석유 고갈' 시점이 어느 정도는 다가와야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까, 하이브리드에 압도적으로 밀리고 있는 2~3만 달러 이상의 전기차, 배터리 산업은 1~2,000 달러 남짓의 스마트폰 산업처럼 될 수도 없고, '중국'의 저가 공세로 인해 사장될 가능성이 있는 산업이라는 될 것이죠.

 

 

 

 

'윤석열' 탄핵 정국을 주도하는 더불어민주당이 탄핵안을 심판할 '헌법재판소' 구성을 좌지우지하는 상황이 벌어질 전망입니다. 국회 몫으로 선출된 헌재 재판관 3명이 오는 10월 교체되는데, '윤석열'이 '192석'을 내준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이 후임 인사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입니다.

 

 

 

 

광복회는 "일제의 국권 침탈이 불법·무효인지에 대한 입장을 밝혀달라."며 '윤석열' 외교부에 보낸 공개서한에 대해 외교부가 "원천적 무효"라고 답하자, 이런 답변과 어긋나는 주장을 편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춘향전을 일컬어 "변사또가 춘향이 '따먹는' 이야기", "소녀시대 '쭉쭉빵빵'"이라는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는 유튜브 수익이 '5억 원'인데 '경기도' 도지사 시절 본인 정책이던 생활임금 조례에 거부권을 행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내부총질'로 '국가'를 망치는 '상납이'가 가짜뉴스 유포, 선거방해 '등의 혐의'를 '저질른' 해당행위 '특권 폐지'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