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8.1.2 완전탈옥 TaiG 무작정 따라하기

T.B 2014. 12. 13. 16:29


iOS 8.1.2 완전탈옥을 지원하는, TaiG v1.2 배포 당일 포스팅에서 예고 했던 데로, '무작정 따라하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iOS 탈옥 뉴비'를 위한 디테일한 포스팅으로, 한 단계 한 단계를 천천히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안전하게 탈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글은 앞으로, 사용자가 탈옥 기기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충돌'에 관한 질문을 받는 기준이 되는 글입니다. 앞으로, 아래 목록 외 설치한 트윅이 있다면, 가장 최근 설치한 해당 트윅부터 삭제하면 거의 대부분의 충돌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 지원 OS: Windows / iOS 8.0 ~ iOS 8.1.2

. 지원 기기: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 아이폰5S/5C, 아이폰5, 아이폰4S,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에어1, 아이패드 미니 3/2/1, 아이패드4/3/2, 아이팟터치 5세대


1. 백업과 탈옥 준비


1) 현재 자신이 사용하던 가장 최신 내역을 아이튠즈를 통해서 백업한다.


2) TaiG 영문 홈페이지(http://taig.com/en/)에서 TaiG를 다운로드 한다.


① 설정 → 터치ID 및 암호 → 암호 끄기

② 설정 → iCloud → 나의 iPhone 찾기 끄기


2. 탈옥


1) 기기를 USB에 연결 후, 아이튠즈를 종료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TaiG를 실행한다.

2) TaiG에서 기기를 검색하면 아래의 단계를 통해 탈옥을 진행한다.



① 3K Assistant 를 체크 해제한 다음, "Start"를 클릭한다.

② TaiG 프로세스가 몇초간 진행된 후 완료된다.

③ 기기가 리부팅 된다.

④ 리부팅 된 후, 홈 스크린에서 Cydia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Cydia를 실행한 후 파일 시스템 준비를 마친다.


4. 문제 해결


탈옥 프로세스 도중 60% 혹은 90%에서 TaiG가 '멈춤 현상'이 발생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아래의 체크 사항을 확인해보자.


①  'OTA(Over The Air)' 업데이트를 했을 경우 iOS 8.1.2 IPSW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Shift + 복원' 또는 '(추천)DFU 복원'을 진행한 다음 다시 탈옥 과정을 진행한다.

 '나의 iPhone 찾기'를 끈다.

③ 탈옥에 필요한 파일들을 기기에 전송할 때 필요한 '여유 용량'을 확인한다. 최소 2~3 GB 단위의 여유 용량이 남아있지 않다면, 파일 전송 도중 용량이 부족하므로 TaiG의 멈춤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설정 → 일반 → 사용 내용 → 사용 가능 공간'에서 여유 용량을 확인 한 후,  '저장 공간 관리'를 통해서 가장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앱을 '삭제 → 탈옥 후 재설치'를 추천한다.

④ 탈옥 시 에어플레인 모드로 설정한다.

⑤ TaiG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5. 최적화 및 안정화


1) Root 권한 패스워드 변경


MobileTerminal이 아직 호환되지 않으므로 Cydia를 실행한 다음, OpenSSH를 설치한다. SFTP 클라이언트(WinSCP, iFunbox 등)를 실행하여 터미널로 접속한다.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iFunbox를 사용한다.


① (OpenSSH 설치 후)PC에 USB 케이블로 연결한 다음, iFunbox에서 '빠른 도구 상자' 탭에서 SSH 터미널을 실행한다.



이때, 패스워드 alpine를 랜덤으로 변경할 것인가에 관한 팝업이 뜨면 '아니요'를 클릭한다.



② 터미널 입력창에 'passwd' 를 입력한 다음, 'New password:' 가 뜨면, 기본 SSH 패스워드인 alpine를 대체 할 (본인)패스워드를 2회 입력한다.


Note. 이전 Pangu 탈옥시, 'Pangu → Utility  Modify OpenSSH Password에서도 가능하지만, 최소한 터미널 명령어 입력 정도는 알아야, 앞으로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OpenSSH의 기능과 역할(View)에 대해서 잘 모르면, 패스워드 변경 후 OpenSSH를 삭제해둔다.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사용자 기기권한 획득과 함께 기본 보안 설정이 완료된 것이다.


2) 사용자 최적화


최적화란, 사용자가 탈옥 환경에서 얼마나 더 편리하게 iOS 기기를 사용할 수 있냐는 것이고, '안정화'는 OS나 트윅간의 충돌을 일일히 체크해가면서 맞춰가는 것을 말한다. A라는 기능을 쓰기 위해서 여러 트윅들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 B가 좋을지 C와 충돌이 나지는 않는지, iOS 8에 호환은 되는지 등을 체크한다.


아래 소개한 트윅들은, '왠만하면' 구매하는 것이 탈옥 사용에 있어서 두고두고 정신건강에 이롭다. 돈 몇만원 아까워서 '크랙 소스'를 이용한다면, 단언컨데 머지 않아 '(중국)연변'에서 소식이 올 수도 있다.(참고 1, 2, 3)


아래의 목록을 순서대로 설치하되, '구매' 항목과 '호환' 메세지를 꼭 확인한다. 모든 트윅을 전부 설치할 필요도 없으며, 본인에게 필요치 않은 트윅 역시 설치할 필요가 없다.


② compatible tweaks


PKGBackup

WiFried

iOS Terminal - MobileTerminal과 같은 iOS 터미널 에뮬레이터, 이 트윅으로도 5. 최적화 및 안정화 ②번 단계를 수행할 수 있다.

Winterboard - 테마 트윅, 리부팅 필요

CydiaEnhancer bokzhe - 시디아 로딩 속도 향상

3G Unrestrictor 5 - 셀룰러 네트워크를 WiFi로 페이크, mVoip 제한 해제에 사용

AdBlocker2 - 모바일 사파리 광고 제거

Apple File Conduit "2"

AlienBlue++ - reddit의 공식 앱인 Alien Blue 설치 필요

AppSync Unified

Audio Recorder(net.limneos.callrecorder) - 아이폰 통화 녹음

BetterWiFi7 - WiFi 관련 트윅

BytaFont2 -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 변경

Caller - 수신 전화의 스팸 유무 확인

CyDelete8(iOS7 & iOS8)

DisplayRecorder

Firewall iP7 - 원치 않는, 혹은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네트워크 차단

CCSettings for iOS 8 - 제어센에 토글 등록, 홈버튼, 백그라운드 일시 종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 설치 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잘 감이 안오면 extensions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한 다음 제어센터를 실행한다. 



ForceGoodFit(iphone Only)

iBlacklist(Free + Trial)

iCleaner Pro

iFile

InstaCopyTXT + Instahancer

LocationFaker8(iOS 8) - 위치서비스를 페이크 해주는 트윅

MyWi8/MyOndemand(정식)

Nitrous

NoSlowAnimations - 애니메이션 효과 감소로 체감속도 향상

Roomy - 잠금화면 알림 사이즈 늘림(아이폰6/6플러스, 아이패드/아이패드미니)

ShowCase

Slide2Kill8 Pro or Sicarius

SpeedChanger - 기본 아이팟에 배속 효과

SwipeShiftCaret

Support Unsupported Accessories 8

tsProtector8(beta)

Unlimited iTunes Radio Skipper or True iRadio

VirtualHome

Zeppelin or WiCarrier(1.1.4) - 통신사 이름을 접속한 WiFi 네트워크명(SSID) 혹은 할당된 IP Adress로 전환, 탭으로 변경 가능하다.

FolderEnhancer

Springtomize 3 for iOS8

IntelliScreenX 8


② non-compatible tweaks


Action Menu Plus Pack - iOS 8 미호환

BiteSMS(iphone Only, URL: test-cydia.bitesms.com) - iOS 8 미호환, IntelliScreenX8이 Message+와 중복 기능으로 충돌이기에, BiteSMS 역시 ISX8과 충돌 가능성이 높다. ISX에서는 Message+, BiteSMS에서 제공하는 빠른 답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Fullforce(ipad Only) - iOS 8 미호환

Protect My Privacy(iOS 8 미호환)


③ recommended tweaks


VideoPane - iOS에서 재생되는 모든 동영상을 멀티태스킹 할 수 있다.

Cylay or iCaughtU Pro - 국내에서 아이폰을 분실 했을 시, 현실적으로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거의 이 방법 밖에 없다.


여기까지가 모든 탈옥 과정의 '완료'입니다. 이제부터, 본인만의 탈옥 환경을 맞춰가면서 탈옥 기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모든 트윅은 '정식 구매'를 기준으로 목록이 작성됐습니다. 크랙 소스 및 piracy 행위에 관한 질문은 '일절' 답변하지 않습니다. iOS 8.x에서 출시된 대부분의 트윅들은 8.x.x에서 거의 호환이 됩니다. 그러나,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설치 전 '구매' 항목이 뜨는지, '호환' 메세지가 뜨는지 확인 후 설치할 것을 권합니다.


. 순정 iOS8 최적화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 아이폰6플러스 꾸미기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