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8.1.3 - 8.3 TaiG 배포 및 완전탈옥 방법

T.B 2015. 6. 24. 00:25


다소 빠른감이 있다는 느낌의 iOS 8.1.3~8.3을 탈옥툴인 Taig v2.0.0 이 배포됐습니다. iOS 9이 공개된 마당에, exploit을 미리 배포해버리면, iOS 9 탈옥이 그만큼 늦어지기 때문이라죠. 탈옥 툴 사용법은 이전 TaiG 사용법과 동일합니다. MAC 용은 아직이고, Windows 용만 공개됐습니다.


1) 지원 기종


. iPhone 6, iPhone 6 Plus, iPhone 5s, iPhone 5c, iPhone 5 and iPhone 4s

. iPad Air 2, iPad mini 3, iPad Air, iPad 4, iPad 3 and iPad 2

. iPad mini 1 (1st generation iPad mini), iPad mini 2 (Retina iPad mini), iPad mini 3

. iPod touch 5th generation


2) 탈옥 준비 과정



. 나의 iPhone 찾기 비활성화

. 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 끄기

. WiFi OFF(혹은 AirPlane 모드)

. 약 5GB 이상의 여유 공간

. TaiG(http://www.taig.com/en/) 홈페이지에서 탈옥 툴 다운로드


3) 'Apple Driver has not been found' error 해결


① Revo Uninstaller 등의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 애플 관련 모든 설치된 프로그램 및 드라이버 삭제 및 레지스트리 삭제 

② iTunes 12.1.2 Downloads 및 설치


4) 탈옥 방법


Step1. 기기를 PC에 연결한 후, 탈옥툴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Cydia 1.1.16' 체크 박스에 체크가 되어 있으며 '3K assisant 2.3.0'은 체크하지 않는다. 'Start'만 클릭하면 된다.



Step2. '기다린다.' 자동으로 탈옥을 진행하면서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하면서 기기에 따라 몇번 리부팅 된 후 탈옥이 완료된다.






Note. 현재 많은 유저들이 20%에서 멈춤(stuck)이 발생하는 중이다. 20%에서 딜레이 후 리부팅이 되고 탈옥이 진행되야 하는데, 아예 멈춰버리거나 탈옥 실패(-1101 error)가 뜨는 경우를 말한다.



이때 당황하지 말고, 상단 이미지의 'Solutions'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문제는 PC 충돌 문제로, '다른 PC에서 탈옥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위 내용은 '탈옥 진행이 30%에서 멈췄다면 시스템 리소스가 부족하며, 리부팅을 해보거나 USB 케이블을 변경해봐라.' 정도다. 주로 32bit Windows 버전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iTunes 12.0.1 다운그레이드' 후 탈옥을 진행하면 되겠다.


. Download iTunes 12.0.1 iTunes 32-bit64-bit



Step3) 모든 탈옥 과정이 완료되면, 홈화면의 Cydia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을 마친다.



Cf. iOS 8.1.3 - 8.3 완전탈옥 시디아 트윅 호환 리스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