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8.1.3 다음주 배포 예정 8.1.2 탈옥 서둘러야

T.B 2015. 1. 10. 14:37


Visitors to MacRumors.com via Apple's networks from devices running iOS 8.1.3



Overall visitors to MacRumors.com from devices running iOS 8.1.3


이전글에서, 'iOS 8.1.3 트래픽 증가' 와 애플의 리테일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of Retail)인 안젤라 아렌츠(Angela Ahrendts)의 애플 직원들에게 보낸 '격려 이메일'에 근거하여 애플이 애플워치의 정식 펌웨어로 알려진 8.2 배포 2월 중국 춘절 이후 이전 8.1.3 마이너 업데이트를 배포할 수도 있다는 소식을 전한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그 8.1.3 이 다음 주에 배포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BGR 에서는 애플이 현재 다음주 (현지시각)'화요일 또는 수요일' 새 펌웨어를 배포할 계획이 있다는 짧은 기사를 남겼습니다. 이 내용이 사실인지는 확정지을 수 없으나 이전에 iOS 8.1.3 트래픽을 분석했던 MacRumors 에서는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저 역시, 계속해서 증가된 OS 펌웨어 버전 트래픽에 근거하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순정 iOS 사용자라면 큰 문제가 될게 없고, 오히려 8.1 보다 더 심해진 AWDL(Apple Wireless Direct Link) 버그가 패치될 것이라는 기대를 할 수 있겠습니다만, 탈옥 사용자라면 당장 8.1.2에서 패치되지 않은 exploit이 패치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 미리 탈옥 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근 TaiG를 이용, 8.1.2로 업데이트 해본 결과 당장 WiFi 연결이 1시간 가량 되지를 않아, DFU 복원을 다시 진행한적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한 약간의 TIP을 드리자면,(모든 기기에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기 활성 후 바로 WiFi 연결을 시도하라는 겁니다. AWDL 버그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탈옥 후 WiFried 부터 설치 후 WiFi 재연결을 기다리면 됩니다. 일단 재연결 후에는 WiFi/Bluetooth 가 빠르게 연결됩니다.


PKGBackup을 사용중인 경우, DFU복원 → 탈옥 후 → PKGBackup 부터 설치 한 다음 모든 탈옥 설정(springboard, tweak, source, theme etc.)을 1클릭으로 설치하여 복원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iOS 8.1.2 완전탈옥 TaiG 강좌는 '처음 탈옥' 하는 초보자를 기준으로, 만약 본인이 SFTP 클라이언트(WinSCP, iFunbox 등)를 이용한 터미널 입력을 사용할 줄 안다면, 굳이 저렇게 하지 않고, iOS Terminal 설치 후 기기내에서 루트 패스워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순정 iOS8 최적화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iOS 8.1.2 완전탈옥 TaiG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 아이폰6플러스 꾸미기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 변경(보기)

. 아이폰 아이패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보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