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8.1.2 탈옥 PP Jailbreak(PP越狱) (MAC OS X)

T.B 2015. 1. 20. 00:29


Windows 용 탈옥인 TaiG는, 중국의 Piracy 사이트 TaiG에서 배포했다. 그리고 이번에는 TaiG와 라이벌 구도를 갖는 국내 유저들에게도 유명한 Piracy 사이트인 PP25의 PP越狱(PP Jailbreak, http://pro.25pp.com/ppghost_mac)에서 Mac OS X 을 지원하는 8.1.2 탈옥툴을 배포했다.


왜 이들은 이렇게 경쟁적으로 탈옥툴을 배포할까? 에 관하여 짧막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지난 iOS 7.x evasi0n 7에 TaiG가 번들로 들어갔고, 이때 Pod2g가 받은 '뒷돈' 액수가 100만 달러(한화 약 10억원)였을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이후 논란이 되자 Pod2g는 업데이트를 통해서 TaiG 번들을 제거했고, 1백만 달러가 날라간 셈이다.


8.1.2 탈옥 TaiG는 유독 Dev-Team 소속 해커들을이 홍보하고, (안전하다)옹호하고 나섰다. Pod2g의 evasi0n7에 있어서는 '탈옥을 통한 최초의 애플 지적재산권 침해'라는 비난 여론 조성을 했을 뿐 TaiG의 멜웨어 등에 관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제 TaiG의 돈이 어디로 갔냐에 관해서가 논란이다.


14억 중국 인구는 장난이 아닌게, TaiG나 PP越狱나 막대한 광고 수익이 주 수입원이다. 애드센스 하나만 설치해도 일간 수입이 폭발적일 것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 게다가, 이들은 (가끔씩)멜웨어가 포함된 앱을 유통하여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고 3자 제공을 통해서 수익을 내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즉, TaiG나 PP越狱나, 커피 한잔(이 쌓이면 꽤 큰 돈이 된다는 반박은 인정한다. 그러나, 그것이 도둑질에 관한 이유가 될 수는 없다.) 가격 때문에 "연변에서 연락"이 오는 불상사에 관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싶은 마음은 없다.


PP越狱 역시 '안정성' 에 관한 의문이 제기되는 중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이 부분에 관하여 어떠한 인증도 되지 않은 상태니 참고하길 바란다.(Mac 사용자라면, 차라리 윈도우에서 검증된 TaiG를 이용할 것을 권장한다.)



video


Step 1: OTA로 업데이트 한 경우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iOS 8.1.2로 복원한다. Find My iPhone, Passcode lock을 비활성화 한 후 기기를 AirPlane 모드로 변경한다.


Step 2: 기기를 USB 케이블을 통해 Mac에 연결한다.


Step 3: PP Jailbreak를 다운로드 한 다음,  ppjailbreak.dmg를 더블 클릭한다.


Step 4: PP越狱.app 파일을 어플리케이션 폴더로 드래그한다.


Step 5: 어플리케이션 폴더에서  PP越狱.app를 더블 클릭하여 PP越狱가 연결된 기기를 인식하는지 확인한다.


Step 6: 왼쪽 하단 구석에 숨어있는 'pp chekmark box'를 체크 해제한다.


Step 7: 화면 중앙의 'Jailbreak' 버튼을 클릭한다.


Step 8: 화면 좌측 하단 코너의 'Next Page'를 클릭한다.


Step 9: 탈옥이 완료됐다는 녹색 chekmark를 볼 수 있을 때까지, Jailbreak 프로세가 마칠 때 까지 기다린다. 기기가 리부팅 된 후 Cydia를 확인할 수 있다. 에어플레인 모드를 다시 비활성화 한 후 Cydia를 설정한다. 이후 과정은 이전에 소개했던 내용과 동일하다.


. 순정 iOS8 최적화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iOS 8.1.2 완전탈옥 TaiG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 아이폰6플러스 꾸미기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 변경(보기)

. 아이폰 아이패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보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