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8.1.2 아이폰 아이패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

T.B 2015. 1. 7. 22:20


요즘 '금연 스트레스' 때문에 포스팅이 일정치 않습니다. 앞으로도, 새 아이폰과 넥서스 루머전까지는 고르치 않을 수도 있습니다. 늘린 사업도 바빠지고, 금연까지는 도저희 '인지부하'가 감당이 안됩니다. ㅜ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이전에 댓글과 트위터로 질문을 받은 내용으로, iOS 8 탈옥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입니다. Pangu에서는 이 무음 설정에 관한 UI를 포함하여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나, TaiG에는 이런 기능이 없기 때문이죠.


해외에서 언락폰을 구매하면 아이폰 소리를 무음으로 변경할 경우 카메라 셔터음이 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특히 고소득/고학력/저 층일 수록 애플 제품을 선호한다는 통계 처럼)해외에서는 언락폰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꽤 됩니다. 이게 지역별로 다른데, 한국은 해당사항이 없다죠.


설정 방법은 작년에 소개했던 '방법'과 동일합니다.(③ 무음kit 설정을 가장 권장합니다.) ① System/Library/Audio/UISounds 에서 photoShutter.caf 파일의 확장자를 photoShutter.caf.back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iFunbox 혹은 iFile 로 변경 후 respring 또는 rebooting 하면 되겠습니다.(다시 셔터음이 듣고 싶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확장자를 원래대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소개했던 ② /System/Library/Framework/MediaToolbox.framework/RegionalSystemSound

sThatShareBehaviour.plist 수정의 경우 아이폰 소리를 무음으로 변경하면 카메라 셔터음이 나지 않습니다.


카메라 무음 설정 포스팅은, 사진 찍을 때마다 듣기 싫은(예를 들자면, 셀카 찍거나/도서관/독서실 등) 셔터음 제거하지는 뜻이지 '몰카 = 범죄' 하라는 뜻은 당연히 아니겠으며, 비정상적인 구동 사용시 발생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당연히' 행위자 본인에게 있다는 것. 상기하시길 바랍니다.


. 순정 iOS8 최적화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iOS 8.1.2 완전탈옥 TaiG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 아이폰6플러스 꾸미기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 변경(보기)

. 아이폰 아이패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보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