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원치 않는 전화 수신차단 iBlacklist

T.B 2011. 2. 18. 19:53
오늘 소개할 Cydia앱은 원치않는 전화를 수신차단 할 수 있는 iBlacklist다. iBlacklist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그중 가장 필요한 전화수신 차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현재 KT에서는 월정액 2000원의 유료서비스로 수신차단을 제공하고 있다. 별로 어렵지도 않고, 글이 길어지면 쓰는 사람도 힘들고 보는 사람도 힘들기에 요점만 짧게 짚어보자.

※ Mcleaner의 경우 전화 수신차단과 문자수신차단까지 제공하지만 OpenSSH를 통한 시리얼 크랙을 따로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문자수신차단의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쇼고객센터 를 이용하는 편이 편리하다.

Step1. iBlacklist 설치
Cydia앱에서 검색을 통해 iBlacklist Cracked를 설치한다. 물론 SiNfuliphonerepo의 소스가 추가되어 있어야만 검색이 가능하다.


Step2. iBlacklist 실행

iBlack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초기화면을 볼 수 있다. "Blacklists"를 클릭한다.


Add from Contacts를 클릭한 다음, 자신의 주소록에서 원치않는 번호를 등록한다.


Save하기 전에 AutoReply SMS의 Disabled를 확인하고, Voice Mail로 되어있는 Action을 선택해서 Busy Signal을 설정해주면 아예 전화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