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Display Recorder 설치 및 사용법

T.B 2011. 2. 22. 15:29



이번에 소개할 앱은 아이폰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Display Recorder v1.1.3이다. Display Recorder는 Screen Recorder등의 기타 레코딩 앱들의 프레임이 2정도 나오는데 비하여 자체 내에서 프레임 설정을 통해 화질을 조절할 수 있어 높은 프레임을 제공한다. Display Recorder는 Cydia의 유료앱이다. deb 파일과 iFile, iPhoneFolders 또는 iFunbox를 통해 설치 및 사용법 까지 알아보고자 한다.

Step1. deb 파일 설치
iPhoneFolders 기준으로 설명하면 경로  \var\root\Media\Cydia\AutoInstall 에 첨부파일을 넣은 후 디바이스 리부팅. 만약 해당경로에 폴더가 없으면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수동으로 만들어주면 된다.



Step2. 인증
① http://www.h7v.org/licenses/ 에 접속 후 아래에서와 같이 Display Recorder가 1.1.3인지 확인한다. 만약 맞지 않으면 1.1.3을 선택한다.


② 아이튠즈에서 UDID를 확인하여 입력 후 Get License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요약 카테고리에 자신의 디바이스 일련번호가 있다.


이를 마우스로 클릭해주면 UDID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Control + C 를 눌러주면 클립보드에 해당코드가 복사되고 ①에서 UDID 입력란에 입력 후 Get License를 클릭하여 License File을 다운로드 한다.


Step3. 라이센스 파일 적용 및 디바이스 리부팅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License File을 iPhoneFolders 기준 경로  \User\Library\Keyboard 에 넣은 다음 디바이스 리부팅 또는 리스프링으로 Display Recorder v1.1.3의 설치과정이 완료된다.


Step4. Display Recorder 사용법과 기능
Display Recorder가 다른 레코딩 앱과의 차이점은 프레임 설정이 가능함은 물론이고 유투브로 직접 업로드가 가능하다. Display Recorder를 실행 한 후 Help 메뉴를 누르면 Display Recorder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메뉴얼이 제공된다. 아이폰 ☞ 설정 ☞ Display Recorder에서 설정할 수 있다.


설정에서도 User's Guide를 제공한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꼭 읽어볼 것을 권장한다. 모든 동영상 설정 및 키설정이 완료되면 실행 후 아이폰에서 녹화하고 싶은 화면을 레코딩 하면 된다. 기본설정으로 레코딩이 끝나면 Sleep Button(파워버튼)을 2초정도 누르면 녹화가 완료된다.


YouTube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싶은 경우 아이디를 입력해주면 된다. 주의할 점은 YouTube에서 지역 위치 설정이 한국으로 되어 있으면 업로드 되지 않는다. http://www.youtube.com/ 에 접속하여 약관을 확인하면 무슨 얘기를 하고 있는지 알 것이다. 위치를 전세계로 바꿔주면 이상없이 동영상이 업로드 된다.



아래에 첨부한 구동영상을 보면 알수 있지만, 상당히 깔끔하고 높은 프레임을 제공하고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