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 사용자를 위한 시디아 소식모음

T.B 2013. 2. 21. 00:19


탈옥 사용자를 위한 시디아 소식 모음으로 블로그를 통해 하나씩 다루지 못했거나 딱히 다룰 필요가 없을 정도의 간단한 트윅을 소개한다. 이 글은 '탈옥 초보자'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소개했던 트윅도 있고 그렇지 않은 트윅이 있을 수도 있다.


MyWi 6 v6.00.09 ($19.99)



테더링 트윅의 "갑" MyWi가 v6.00.09로 업데이트 됐다. MyWi가 인기있는 이유는 미국에서는 통신사에서 테더링을 불허하기 때문이다. MyWi를 이용하면 무제한으로 테더링을 사용할 수 있기에 인기가 있는것이다. 반면에 MyWi OnDemand($4.99) 까지 포함한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지원기기는 iPhone5, 4, 3Gs iPod Touch 3rd,4th Gen iPad1,2,3 & iPad Mini 로 딱히 변경사항은 없다.


PdaNet v6.02



MyWi 처럼 테더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트윅으로 PDANet이 있다. MyWi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기능이 적은 만큼 사용이 간편하지만, 연결시 약간의 버그가 있다. PDANet을 통해 테더링 시 암호를 설정할 경우 최초 접속 이후 연결이 끊기거나 재연결시 PDANet 상에서 암호를 매번 바꿔줘야 정상 연결된다는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 변경사항은 'Both WiFi mode and USB mode are supported in iOS 6'이다.


LockInfo 5 v5.1.0-2 ($7.99 Sale! $3.99)



잠금화면에 알림센터 위젯을 뛰워주는 LockInfo 5가 업데이트 됐다. LockInfo는 IntelliScreen X와 함께 '왠만하면 밀어서 잠금해제를 하지 않고'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메일이나 트위터 등을 잠금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SBSettings 역시 뛰워 놀 수 있기에 편리하지만 사용결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의 다른 트윅 혹은 테마와 잘 호환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남아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Hiding lock Clock & Slider' 기능이 추가됐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사용하지 않으며, Springtomize 2를 통해 잠금화면에서 알림센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사용중이다.


IconRotator v1.0.1 (Free)



홈화면의 아이콘을 90도 돌려서 사용할 수 있는 IconRotator가 출시됐다. InconRotator는 아이폰을 가로화면으로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트윅이라 할 수 있지만 굳이 이 트윅이 필요한가?는 고민해볼 문제다.


IPA Installer v2.06 (Free)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IPA 파일을 직접 설치할 수 있는 IAP Installer가 출시됐다. 기존에는 Install0us를 이용했으나 Hackulous가 패쇄됐기 때문에 현재는 사용할 수 없다. 이 밖에도 AppCake, PP25, vShare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IPA를 설치함에 있어서 굳이 이런 트윅을 사용하기 보다는 그냥 아이튠즈로 동기화 하면 된다.


iTransmission 3 v3.2 (Free)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iTransmission이 iOS6를 지원하며 3로 업데이트 됐다. iTransmission 활용 방법은 토렌트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iFile로 AVPlayer 등으로 옮긴 후에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iTransmission을 사용할 때 주의사항은 "배터리 용량"이다. 배터리팩 혹은 배터리케이스를 쓰지 않는 한 PC처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Bridge v1.1.2 ($1.99)


아이폰으로 mp3를 다운로드 한 후 아이튠즈를 이용하지 않고도 바로 아이팟으로 옮길 수 있는 Bridge다. 앨범포토를 추가할 수도 있으며 곡정보(타이틀, 아티스트 등)를 수정할 수도 있다. 사용법은 YoutubeToMp3 또는 MusicBox를 이용하여 mp3를 다운로드 받은 후 iFile로 경로에 접근한 다음에 해당 파일을 탭하면 메뉴가 활성화 된다.


YoutubeToMp3 v7.6 (Free)



유투브 동영상에서 mp3를 추출해주는 YoutubeToMp3가 아이폰5를 지원하며 업데이트 됐다. 이번 업데이트 변경사항은 'Improved iPod import by using gremlin, iPhone 5 optimized, Improved mp3 conversion, Removed M4a conversion'이 되겠다.


SubtleLock v1.0 ($1)



잠금화면의 시계 사이즈를 줄이고, '밀어서 잠금해제'를 아래로 내려주는 SubtleLock이 출시됐다. SubtleLock의 기능은 LockInfo와 거의 유사한 기능으로(상단 시계 표시는 완전히 유사) LockInfo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다.


Swipe Safari v1.0-27 ($2.99)



한 손가락으로 아이폰을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Zephyr 라하면, 한 손가락으로 Safari를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Swipe Safari 다. 이번 버전에서는 '시작시 전체화면' 인터페이스가 추가됐으며, 이전 업데이트에서 발견된 Safari 버벅임(속도 저하) 문제도 해결된 것으로 보인다.


Nitrous v2.0-1 ($0.99)



iOS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Nitrous 다. Nitrous는 자바스크립 엔진을 언락하여 앱 구동 속도를 빠르게 바꿔준다는 트윅으로 애플 기본 앱류(iBooks, Safari)에서만 가능하다는 개발자의 설명이다. 직접 사용중으로 간단한 후기를 논하자면, 기술적으로 속도차는 분명 존재하나 '체감 효과는 거의 없다.'봐야 맞다. 특히 HTML 5를 사용하지 않는 모든 앱들에 해당사항도 없다.


이상 '11가지 시디아 소식' 으로 매번 반복하지만, 탈옥의 목적은 애플이 제한해둔 틀(jail)을 깨자는 것이지(break) 시디아 트윅 덕지덕지 이것저것 설치하는 것이 아니다. 나에게 불필요한 트윅들은 가용램만 차지하여 시스템 속도를 더디게만 할 뿐이다. 탈옥을 하면 "안전하지 않다."고 기자님들께서 잠꼬대들 하시는데, 그건 본인 수준이고 과거에도 그렇고 현재에도 그렇고 앞으로도 '알고 쓴다면' 탈옥폰이 보안상으로도 더 안전할 것이다.(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