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Safari 멀티제스처의 '갑' Swipe Safari

T.B 2012. 5. 25. 01:47


며칠 전 소개해드렸던 '차세대 아이폰5 왜 4인치일까?'(참고)에서 왜 아이폰은 그간 3.5인치를 유지했을까? 에 대한 몇가지 루머 중 '3.5인치가 넘어서면 한손 조작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내용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한손 조작'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트윅인 Swipe Safari(BigBoss, $3.00 - 50% Sale $1.50)를 소개해드려 볼까 합니다.


Swipe Safari는 Safari 브라우저를 사용함에 있어서 한손으로만 조작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트윅이 되겠습니다. 그동안 출시됐던 여느 Safari 관련 트윅보다 완성도가 높으며 조작에 관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Extensions 설정에서는 Swipe Safari 의 제스처 설정과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개발자가 등록한 트윅이니 당연히 '한글도 지원'합니다.



설정이 굉장히 많고 복잡해보이지만, 결국 1손가락, 2손가락, 3손가락 제스처를 이용하는 2가지 기능이 핵심입니다.


1. 한손가락과 두손가락 제스처


 1) Safari에서 이전 페이지 보기

 . 한손가락으로 → 오른쪽으로 밀어 넘기기

 . 두손가락으로 → 오른쪽으로 밀어 넘기기


 2) Safari의 다음 페이지 보기


 . 한손가락으로 ← 왼쪽으로 밀어 넘기기

 . 두손가락으로  왼쪽으로 밀어 넘기기


 3) Safari 최상단으로 가기

 . 한손가락으로 아무 화면이나 두번 탭


 4) Safari 최하단으로 가기

 . 한손가락으로 아무 화면에서나 세번 탭


 5) Safari 전체화면 만들기

 . 두손가락으로 아무 화면이나 두번 탭


 6) Safari 새로고침

 . 한손가락으로 최상단에서 아래로 당기기


 7) Safari 즐겨찾기 열기

 . 한손가락으로 최하단에서 위로 당기기


2. 세손가락 제스처


 1) Safari에서 이전 '탭' 보기

 . 세손가락으로 → 오른쪽으로 밀어 넘기기


 2) Safari에서 다음 '탭' 보기

 . 세손가락으로 ← 왼쪽으로 밀어 넘기기


 3) Safari 새로고침

 . 세손가락으로 밑으로 내리기


 4) Safari 탭 모두 보기

 . 세손가락으로 위로 올리기


이 밖에도 더 많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만, 한글을 지원하므로 기본적인 사용법에 관해서만 알아봤습니다.


Swipe Safari를 쓰지 않고서라도 1) 자바스크립트를 책갈피에 추가 하거나(참고) 2) Webscrollian을 이용하여 최상단 최하단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페이지나 탭의 경우 순정 앱스토어에 등록된 1) Swipe Browse($0.99) 나 2) Dolphin Browser(참고 12)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Safari 외에 다른 브라우저가 기본 브라우저가 아니라서 불편하다면 Browser Changer를 사용하여 기본 브라우저를 아예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을 $1.50(한화 약 1,700원)에 해결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아래 Swipe Safari의 실행 동영상을 첨부하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