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가짜 정보 위협 현실화 된 미국

T.B 2024. 1. 24. 02:16

 

Fed가 1월 FOMC를 앞두고 블랙아웃에 돌입한 가운데 이번 주는 26일 12월 PCE(전망치 +0.2% MoM), 4분기 성장률 속보치(전망치 1.9%), PMI, M6를 포함한 테슬라(Tesla), 인텔, IBM 등의 실적들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CME FedWatch에 따르면 금리선물시장은 Fed가 1월 동결 후 3월부터 25bp씩 인하할 가능성을 40%로 낮췄고 3월에서 5월로 미뤘습니다. 뉴욕 채권시장에서 국채금리는 상승세입니다.

 

 

벤치마크인 10년 만기 미 국채 금리는 4.14%p, 통화정책에 민감한 2년물 금리는 4.40%p선에서 움직이고 있으며 주요 6개국 대비 달러화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인덱스(달러화지수)도 상승 중입니다.

 

 

미국과 영국이 다시 합동으로 예멘 후티 반군을 공격했습니다. 미국은 이번 공격이 8번째고 영국은 지난 11월에 이은 두 번째 합동공격입니다. 유럽과 아시아 사이 가장 빠른 항로인 수에즈운하와 연결이 된 홍해는 국제 무역물동량의 12% 정도가 지나며 금액으로는 1조 달러에 달합니다.

 

 

수에즈운하를 이용하는 항로가 유럽과 아시아 사이 가장 빠른 항로입니다. 매년 약 1만 7,000척의 선박이 수에즈운하를 통과하며 특히 LNG 운송에 있어 중요하죠. 원유의 경우 지난해 상반기에 매일 900만 배럴의 원유가 수에즈운하를 통과했습니다.

 

 

'북한'이 무기·군사장비 공급으로 우크라이나를 '금리 뇌관'으로 만들어 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선 '변전소'가 폭발했고 중앙'난방'배관(LNG)이 파열됐습니다.

 

 

'실제로' 40피트짜리 컨테이너 하나를 배로 운송하는 데 드는 비용이 15% 정도 올랐다고 합니다. 이런 운송비 증가는 결국 배로 운송되는 물건들의 가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런데 이렇게 오른 운송비도 지난 2021년과 비교하면 훨씬 싸다고 하는데요. 당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팬데믹 관련 규제가 ★완화돼 해운물동량이 늘면서 ★운송비가 치솟았습니다.

 

 

Fed 당국자 오피셜은 라파엘 보스틱 애틀란타 연방준비은행 총재의 3분기 가능성이고 25bp씩 인하해 봐야 기준금리는 4.5~4.75%입니다. 미국 경제 망함 기대감(Fed pivot)에 금리 인상 카드를 암시한 오스틴 굴스비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연착륙(soft landing)이라고 경고를 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글로벌 경제전망으로 "Fed가 3월, 5월, 6월에 연속 25bp 인하하며 그 이후 3Q부터 분기별 이하를 해 총 5회 인하할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미국 공화당의 뉴햄프셔주 프라이머리가 딕스빌 노치에서 시작됐습니다. 23일(현지 시각) AP·AF 통신 등은 이날 오전 0시 진행된 투표에서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가 6표를 모두 싹쓸이했고 도널드 트럼프는 한 표도 얻지 못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