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꺼지지 않는 불똥 스노우볼 돼 돌아갈 것

T.B 2023. 12. 5. 05:41

고점 부담 속에 하락 출발을 한 뉴욕증시가 국채금리 급등과 '차익실현'에 '반도체'와 'M7' 기술주가 큰 폭으로 하락을 했습니다. 수조 원 손실이 우려되는 홍콩 ELS 재난이 반복되는 이유는 투자자 '보호'를 하지 않는 일부 '기관·언론'의 문제도 분명히 있습니다.

 

 

경제학자 모하메드 엘-에리안은 금리 인하 '내러티브'에 경고를 했습니다. 금리 관련 '가짜뉴스'에 오해를 했던 뉴욕 '채권시장'은 파월 의장의 발언에 관한 재해석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최근 금(Gold)과 암호화폐 상승의 서사(narrative)는 금리 고점론에 기반합니다. "화폐가치가 하락을 할 것이라 헷지를 하라"는 것이죠.

 

 

즉, "자산규모 축소 계획이 '없고' 논의를 하지도 않았다"는 Fed의 '양적긴축'(QT, Quantitative Tightening)이 차단됩니다.

 

러시아 푸틴이 군 병력을 17만 명을 증원을 해 '132만 대군'이 '우크라이나'를 위협 중입니다. 미 '백악관'은 연말까지 의회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추가 예산을 통과시키지 못한다면 전장에서 우크라이나가 패배할 수 있다"고 경고를 했습니다.

 

 

'미국 대선'의 '경합주'인 '미시간'과 애리조나 주 등의 '무슬림' 지도자들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낙선운동'에 나섰습니다.

 

 

'에코프로비엠'과 수주 계약을 했던 '삼성SDI' 헝가리 괴드 공장이 소음 규정 위반으로 야간 운영이 당분간 금지됩니다. 이 공장은 삼성SDI 전체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는 곳인데요.

 

4분기에 어쩔수 없는 재고조정이 있을 것 같습니다. 꺼지지 않는 '불똥'이 '스노우볼'이 돼 '돌아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