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안 되는 우클릭 집토끼 다 놓친다

T.B 2023. 4. 10. 08:03

 

'빠~렐루야'의 특징들 중 하나가 교주들의 철판, 거짓말, 얼마나 '부~자'길래 척을 하는 셀프 미화까지 과학인 것 같습니다. '생각'에 관한 '생각'에서는 시스템1이라 부르고, 심리학에서 휴리스틱(heuristic)이라는 기제가 있는데, 인지 부하 부담이 크면 '아멘'을 외치기도 합니다.

 

"회원님들 특별히 알려드립니다.", "야, 너만 알고 있어"라는 소리를 들었을 때 '생각'을 해야 하는 게 "너는 어떻게 알았냐"와 그게 고급 정보였다면 "내가 먼저"였겠지요. 첫 단추를 잘 끼우고 '기본'에 충실, '점진적' 확장으로 '분간'을 위한 노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정부가 청약 문턱을 낮추면서 지역별, 단지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합니다. 미분양에 장사가 없으니까 '할인'을 하기 시작했는데, '다주택자'가 진입 못하니 상승폭은 제한적, 향후 '매크로'와 경기침체 등에 의존적으로 분양가는 더 낮아질 수도 있어, 청약 전 가격 추이와 주변 시세 등을 잘 따져봐야 한다는 '조언'이 있습니다.

 

 

"'유재석'이 이사 왔다"는 대치동 학원가에 뿌려진 충격적인 마약 음료의  '총책'은 '중국'에서 거주하며 강원도 원주에 있는 20대에 지시를 해, '초등학교' 100m옆 '가정집'에서 '우유'에 필로폰 '0.02mg'을 섞어 서울 알바한테 유통시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마약을 먹고 자라 고등학생이 유통에 가담, 그렇게 자란 20대 청년들이 마약에서 못 벗어나는데도 더불어민주당은 ① 검경수사권 조정 ② 검수완박에 이어 ③ 마약수사 전담부서 폐지하고 ④ 예산 전액 삭감까지 집요하게 마약 수사를 훼방 놓은 등 도대체 '저의가 무엇'인지 의문입니다.

 

 

'도널드 재명'으로 몸살을 앓는 미국 정치권도 발칵 뒤집혔습니다. 'SIGINT'가 적시된 '기밀 자료'가 소셜미디어로 유출이 돼 한국, 영국, '이스라엘' 등 '동맹국 감청'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공화당'이 주도하는 하원 감독위원회에서 은행권 연루 의혹으로 조 바이든 대통령 가족의 재무 기록을 요청했습니다.

 

방미를 '앞둔 시점'에서, 일본은 그저 '신났고', 러시아 '푸틴'이 '코너에 몰린' 사이, 이틀째 '실탄 싣고' 대만을 포위한 중국은 '위안화 굴기'에 나선 중 신뢰 회복으로 굳건한 한미동맹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조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랠리 중'이라는 2차전지를 두고 중국이 80~90%를 선점한 '자석 싸움' 중 '2032년'까지 신차의 67%를 전기차로 생산한다는 미국 제재에서 자유로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중국을 방문한다는데요. 중국 신화통신은 테슬라가 대용량 에너지저장장치(ESS)인 메가팩 생산 '공장을 신축'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미국 하원 의원들은 '애플, 디즈니' 등 글로벌 기술 기업의 CEO를 만나 '미·중 경쟁'에 관한 의견을 청취했다는데요. 그 사이 '중국 자본'에 노출된 '우리 반도체'와 '디스플레이'까지 중국 기업에 '팔려가고'있는데 칩스법(CHIPS Act)과 IRA 형평성이 맞는 건지, 이민 제한 등 아무리 설득해도 '안 되는' 우클릭으로 '집토끼' 다 놓치고 동맹까지 흔들리는 건 아닌지 의문입니다.

 

 

대통령실에서 '국민제안' 15건을 선정한 가운데, "도를 믿냐"는 사이비 종교가 '대학가'를 노리고 있다는데요.

 

21.8%에 불과한 '곡물자급률', 널 뛰는 '채소값'과 '누들플레이션'에도 '대일외교'에 이어 질문 자체가 편파적인 '양곡관리법' 여론조사 비용은 대체 어디서 나온 건지, 나랏빚은 '1분에 1억', 하루 '1,800억' 씩 늘고 있고 '세수 결손' 우려도 커지니까, 화폐는 '한국은행'에서 찍으면 되겠습니다.

 

 

'휘발유'도 오르고, 가스요금도 올랐고, 이제 곧 노출의 계절이라 전기요금도 오를 텐데, 故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후 '상주 코스프레'를 했다는 '문재인 탈원전'에 '고리 2호기'가 운영 허가 기간 만료로 8일 가동을 멈췄습니다. 가동까지는 최소 2년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 전기요금 인상 요인이 돼버렸습니다.

 

총선이 1년 앞으로 다가오자 대전보다 인구수는 적은데 의석수는 많은 '광주'부터 줄이던가, '한겨례'가 공부를 안 하고 '오보'를 한 '선거제 개혁'이 아니라, 국회의원 씩이나 돼서 '뭘 하고' 다니는지, 불체포특권을 포함한 '국회의원 혜택'이나 개혁을 해야하는 건 아닌지 의문입니다.

 

 

이낙연 전 대표와 '장례식장'에서 만난 JM'S 쌍방울 이재명 씨의 대북송금을 대납받았다는 북한에서 3번째 '핵 어뢰'(핵무인수중공격정)를 발사했습니다. 일본과 괌 항구, 원거리 항모단과 상륙강습단까지 은밀히 공격할 수 있어 '한미일 3국 견제' 목적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