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국회의원 씩이나 돼서 할 줄 아는 거라곤

T.B 2023. 4. 6. 08:09

미 노동부 JOLTs 보고서의 채용공고 감소에 이어 '3월 ADP' 민간 고용 보고서에서 WSJ 전문가가 집계한 예상치인 21만 명을 크게 밑돌아 직전 달보다 14.5만 명 증가했습니다. 중견기업과 대기업을 중심으로 고용이 둔화, 2월 임금상승률이 전달 보다 0.2% 감소가 돼('임금 ↓, 물가 ↓') '기준금리'를 두고 매파, 비둘기파 목소리가 엇갈리는 중입니다.

 

스타트업은 '창업을 후회', 기업들은 투자·고용을 줄이고 부동산 경기 악화 영향으로 소비가 줄어 선진국 소비지표가 둔화됐는데요. 작년 바닥을 찍었던 시장은 우리뿐만 아니라 미국도 긴장 중입니다. '산업군 지도'를 펴고 '몇가지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도 같은데요.

 

 

3월 한국 수출입 동향을 살펴보면 YoY 13.6% 감소, 상반기 중 수출 반등을 기대하기 힘들지만, 주력 수출제품 가격의 '선행변수' 구리가격이 반등, '하반기 회복'이 기대되는 중입니다. '기획재정부'에서는 내수활성화 대책 마련에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일전은 '가위바위보'도 지면 안 된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가위바위보야 올림픽 정신으로 좀 져줘도 되고, 선거나 이기던가, JM'S 더불어민주당이 일본이 '질색팔색'을 하는데도 대사관에 몰려가가서 "윤석열 정부가 방류를 찬성한다"라고 (1) '거짓말'을 치고 후쿠시마로 가겠다는데요.

 

"'문제' 없다"는 게 '아니라', 저러면 대화를 하고 싶을 건지 의문으로, '외교로 풀어야' 할 문제를 국회의원 씩이나 돼서 할 줄 아는 거라곤 (2) '시민단체' 행세 밖에 없는 건지, 눈 감고 귀 막은 국뽕 대신 현실을 직시하면, 민노총에 '지령을 내린' 쌍방울 대북송금 대납 북한의 핵 위협과 중국이 당면한 문제란 게 사실일 것 같습니다.

 

 

'거짓말' 치고, '아파트 단타'도 치고, '투자 실패'가 속출을 했는데도, "야, '1타 강사' 몰라?"라며 남 탓만 하고 욕을 하고 돌아다녔으면 무엇을, 어떻게 잘못을 했는지 사과를 하는 게 순서일 것 같긴 한데 분을 참지 못하면서 "됐다"는 가운데, 전매제한 해제로 물량이 증가하면 당연히 가격이 '더욱 하락'할 것 같은데요.

 

여론의 질타를 받은 '전세사기'는 안 그래도 거래가 없는 공인중개사, 생계형 적폐와 집 주인들이 불만입니다. 전세보증금 반환 책임, 전세보증금 선순위, 임차인의 월세지불 및 선관의무 때문에 매번 분쟁이 생겨 명확하게 법 규정으로 만들고 보완해야 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그놈의 '대치동'도 논란입니다. 이번 마약음료 사건은 '충격'적이죠. 학원가에서 그것도 중고등학생을 상대로 마약 범죄가 벌어진 건데, 검출된 마약은 중독성도 강하다는데요. 이들은 학부모들에게 "자녀가 마약을 한 사실을 신고하겠다"며 돈을 요구하는 '협박'을 하기도 했습니다. 우리 아이들 바로 코앞까지 들이닥친 마약에 '학부모'들은 몸서리를 치고 있습니다.

 

 

'민생 119'를 가동한 국민의힘 당 대표는 김기현 대표입니다. 총선을 앞두고 상납이는 '설치고' 다니는데, 잇따르는 실언과 일탈 등 여당의 '고질병'인 권위주의적 발상과 웰빙 행태들이 되살아 났다는데요. 중간 평가 이후 국정 운영과 '2027 대선'에도 막대한 영향을 줄 것이라는 지적이 있습니다.

 

 

JM'S 쌍방울 이재명 씨가 대표로 있는 민주당은 탄핵이 '동네 강아지' 이름인 줄 안다는데요. 뱃지 값도 못해, 사람 대접 받으려면 어느 정도 것 해야지 '안민석'이가 "총선에서 승리하고 대통령 탄핵시키고, 당 대표로서 대선에 출마하겠다"는 '정신병' 관련 발언으로 '일파만파' 논란입니다.

 

이 씨 지도부는 K-칩스법, '은행법 개정안', '천원 학식'과 '기본대출'로 어그로를 끌어 (박지현 전 위원장처럼 어차피 정해진)'단수 공천'을 주겠다는 MZ세대 등 정부와 국민의힘을 '벤치마킹' 중인 게 아닌지 의문인데요.

 

주짓수 챔피언 마르셀로 가르시아(Marcelo Garcia)는 대부분 선수들이 대회를 앞두고 자신의 훈련 과정을 철저히 비밀에 부치지만, 스파링 연습부터 디테일한 훈련 모습을 인터넷에 미리 공개를 해버립니다. 그런데 아무리 흉내를 낸다 한들 가르시아가 가진 기술을 가르시아보다 더 잘 구사하는 사람은 없다는 게 사실일 것 같습니다.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