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아시아 주요 통화 가치 일제히 하락, 엔·위안 가치 연중최저

T.B 2023. 3. 8. 15:41

'챗GPT'의 위험성이 수차례 경고될 정도로 패러다임의 과도기 중 미국이 21세기 게임체인저라 불리는 'AI·양자컴퓨터' 중국 투자를 제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는데요. 중국이 미국을 앞선 기술이 AI, 양자 기술과 '클라우드'로 그 중심이 '반도체'입니다.

 

 

곡물 자급률은 '18.5%'로 '곤두박질'쳤다는데, 산업의 쌀 반도체 대신에 그냥 쌀 의무매입법을 강행처리한 방탄당이 'K-칩스법'의 한 축인 조세특례법 개정안과 일치하는 반도체 기업 '세액공제율'을 확대하겠다고 했다는데요. 쌍방울 리재명 씨는 '초부자감세'라고 맹비난을 했습니다.

 

 

(1) '' 하나 쓰는데도 지자체 협의만 몇 년이 걸리고 (2) 인력을 국내에서 못 구해서 '대학 규제' 허물라는데도 '살인 기술'이라 안 되고 (3) '교육·제도'가 뒷받침 돼야 하는데도 세액 공제만 한다고 되는 줄 아는 건지 의문입니다.

 

 

미 연준(FED) 제롬 파월 의장이 '매파 발언'을 내놓자 미국 빅테크 기업들과 금융시장은 '초상집'이 됐고, 원화를 포함한 아시아 주요 통화 가치와 주가가 주저앉았습니다. 미국과의 기준금리 역전 폭이 '사상 최대' 수준으로 벌어지면서 환율이 불안하니 외국인 투자금이 썰물처럼 빠져나갈 것이라는 우려가 있습니다.

 

 

'핀테크업계'가 은행업무를 핀테크가 분담하면 경쟁 촉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논리로 소상공인 전문은행, 신파일러(금융 이력 부족자) 전문은행과 같은 특화은행 설립을 허용해 줄 것을 금융당국에 건의를 해 '금융혁신' 차원에서 검토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26에 '빌라왕'이 되지 않으려면 빨리 세입자느님들께 전화를 해야하는 가운데, '아파텔'이 애물단지가 됐다는데요. 보유·양도세를 계산할 때는 '주택'으로 분류돼 세금을 내야 하지만, 대출에선 '비주택'으로 분류돼  DSR 산정 시 8년 만기 40% 규제라 세금은 높고 대출은 묶이고 팔고 싶어도 팔리지도 않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쌍방울 리재명 씨 때문에 '다 죽는 판'이 나온 진보진영 전체가 침몰 중입니다. '리재명 피로도'가 쌓이면서 윤석열 정부 지지율이 지난해 7월 이후 또 '최고치'를 갱신했으며 방탄당 지지율은 '20%대로 주저앉은' '미라클 스토리'를 쓰는 중인데요.

 

 

비명계 김종민 의원에 따르면, 리재명 씨가 설훈 의원한테 "부결시켜주면 사퇴하겠다"라고 했다는데 '택도 없는' 소리는 됐고, 리재명 씨는 한 초선 의원 상가(喪家)에서 비명계의 사퇴 요구를 거부하고, "'내년 총선까지' 그대로 대표직을 유지하겠다"라고 했습니다.

 

▲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