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풍산개

안희정 사건서 묻힌 중국의 미인계 공작 의혹

T.B 2022. 12. 26. 14:45

스파이 영화 중 한 번 즈음 봤거나 이름은 들어봤을 법한 시리즈가 코드 네임 007로 알려진 '제임스 본드'(James Bond)일 것 같습니다. 영화에는 본드걸(Bond girl)이 등장하는데, 본드를 돕거나 악역으로 출연하는 여성 스파이를 말합니다.

 

 

미인계로 기밀을 빼내는 공작을 '마타 하리' 또는 '허니 트랩'(honey trap)라 부르는데요. 탕웨이 주연 '색, 계'의 실제 주인공인 중국의 정핑루(鄭平如) 등 미국에선 중국 유학생이 정계 인물과 성관계를 맺고 기밀을 빼낸 '유학생 마타 하리' 사건도 있었습니다.

 

은밀하고(covert), 강압적이고(coercive), 부패시키기(corrupting)의 3C를 특징으로 하는 중국의 '영향력 확대 공작'은 1992년 수교한 한국에도 진행돼왔다고 믿는 것이 합리적일 것입니다.

 

유사한 사건이 있었는데 2018년 친노 적자이자 유력한 차기 대권주자였던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민주당 내전'으로 알려진 수행비서 K씨 성폭력 사건에서 드러난 비하인드로, 중국의 미인계 공작 의혹이 있었으나 "성폭행이냐 불륜이냐"가 뒤덮는 바람에 묻혀 버렸습니다.

 

 

당시 안 전 지사 아내는 "남편과 자고 있는데 K씨가 새벽 4시에 침실에 들어왔다"고 했습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이냐, 안희정 전 지사는 2017년 추궈훙(邱國洪) 당시 주한 중국대사 부부를 1박 2일 일정으로 충남의 콘도 상화원으로 초대했습니다.

 

그때 안희정 전 지사의 휴대폰을 갖고 있었던 K씨에 문자가 왔는데 "옥상에서 2차를 기대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K씨가 사태를 막기 위해 옥상으로 올라가는 복도에서 대기하다가 잠이 들었고 침실에는 들어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여성은 추궈홍 당시 주한 중국대사 부부와 함께 온 중국 여성이었습니다. K씨에 의해 드러난 이 중국 여성은 이전에도 공식 행사 등에서 안희정 전 지사를 만난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즉, '재판부에선' K씨는 안 전 지사와 이 중국 여성의 '밀회'를 저지하기 위해 복도에서만 있었다는 주장을 받아들였던 것입니다.

 

한국인 이용객에게 시진핑 자서전 '국정운영을 말하다'를 선물하는 모습.

잠실 송파구 중국집 '동방명주'(東方明珠)가 비밀 경찰서로 알려져 논란인 중 중화인민공화국의 홍보장으로 사용됐다는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사진이 잘 보이도록 배치되고, 시 주석의 자서전이 대량 구비돼 있었는데 업주 왕해군 총회장은 식당 이용객들에게 시진핑 주석의 자서전을 배포하기도 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방첩 당국은 동방명주 뿐만이 아니라 비밀 경찰서 '거점 3곳'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왕해군 회장이 속한 단체 주최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우리는 중국 공산당의 산하조직"이라는 말을 거리낌없이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문재인 정부 이후 급증한 영화, 드라마, 웹툰 등의 미디어, 문화 산업만의 문제가 아니라 여론 조작으로 선거에 개입하고 학계 또는 정계를 포섭하는 공작을 하는 등 내정 간섭으로 국제 사회에서 '배제되면서'까지 국가 정책과 노선 등이 결정됐다면 문제가 심각한 건 아닌지 의문입니다.

 

▲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