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신현영 재난 핫라인으로 닥터카 불러 이태원 드라이브했나

T.B 2022. 12. 23. 21:35

민주당 신현영 의원은 "아비규환의 현장에 있었다"면서 "현장에 도착해 바로 응급처치를 할 수 없었고, 경찰 컨트롤타워가 없어 눈치보면서 알아서 대처하는 사이 참사 희생자들은 숨을 거두고 있었다"고 '전문가'적 시각으로 이태원 참사를 회상했습니다.

 

'미친 소리'가 다 거짓말이었다는 게 '줄줄이' 나오는 중 참사 당일 닥터카 타고 '이태원 드라이브' 행적들이 추가로 드러났습니다.

 

 

당시 참사 현장에 갔던 14개 닥터카의 활동보고서를 입수해 자세히 살펴보니 2~30분 전에 도착한 다른 닥터카들이 응급처치를 하고 환자 이송도 도왔지만 명지병원 닥터카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대기만 하다 철수한 것으로 드러났고, 그 시간 차이는 정확히 신현영 의원 부부를 태우느라 늦은 바로 그 정도의 시간이었습니다.

 

신현영 의원은  22일 오전 10시59분쯤 페시스북 게시글 중 "현장 지휘를 하고 있는 (중앙응급의료상황실 팀장)'차명일 팀장님'과 상황을 공유했다"가 삭제를 했는데, 국립중앙의료원에 확인해 보니 신현영 의원과 상황을 공유한 게 아니다고 했습니다.

 

관계자는 "차명일 팀장은 외부로 일하는 분이 아니고 실무를 담당한다"면서 "'의원님'이 오셨으니 외부에서 오신 분에게 어쩔 수 없이 (차명일) 팀장이 응대한 것"이라며 (신현영 의원 왈, 참사 희생자들이 숨지고 있으니까)"다른 요원들은 전혀 대응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했습니다.

 

최초 기사(왼쪽)에선 '저는'이라고 발언했으나 이후 '저희팀'으로 수정했다.

신현영 의원은 사고 발생 초기 KBS와 했던 '거짓말' 인터뷰 기사를 본인 입장 쪽으로 수정해달라고 요구했고 KBS는 이 요청대로 기사를 수정해줬습니다.

 

신현영 의원은 국가 응급의료 총괄 컨트롤타워인 '중앙응급의료센터'에 직접 전화를 걸어 "명지병원 DMAT이 출동했느냐"고 확인한 뒤 "명지병원 DMAT의 연락처를 달라"고 한 것으로도 확인됐습니다.

 

다수의 사상자가 생기는 재난 발생 시 이를 총괄하는 중앙응급의료센터가 재난응급의료 비상대응매뉴얼에 따라 각 응급의료 기관에 직통으로 출동 명령을 내리는 '재난 핫라인'을 입수한 신현영 의원은 명지병원에 차량을 요청을 했고, 닥터카 대신에 사이렌도 없고 구급 시설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스타렉스'를 보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남 1호 종합병원으로 선정돼 '뒷말'이 나온 '명지병원' 신현영 의원은 믿기 어렵겠지만, 의사들을 '강제북송'시키는 법안을 발의하기도 했는데요.

 

① 신현영 의원은 가정의학과 전문의인데도 감염병 전문가라면서 4·15총선 당시 민주당의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 비례후보 1번으로 영입 ② 김혜경 법카 수행비서 5급 공무원 배소현 씨가 7급 공무원을 시켜 장남 '이동호' 씨의 '대리 퇴원 수속'

 

'골프치는' 조민 씨가 레지던트에 경쟁률 1대 1로 단독 지원했다가 '단독'으로 불합격 ④ 2020년 '이의경 식약처'로부터 공적 마스크 독점 유통권을 보장받았던 의약품 유통업체 '지오영'과 60억 원대 지급보증

 

⑤ 故'박원순' 전 서울시장 아들 박주신 씨 병역비리 의혹 MRI ⑥ '686억 원' 수익이 추정되는 '인천국제공항' 코로나 검사 센터를 운영하는 등 모종의 커넥션에도 의문이 한 두가지가 아니라는 지적들이 있습니다.

 

▲ '안전', '경제', '정직'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